지역 맞춤형 직무연수 8개 교육지원청과 함께 운영

【경기도교육청/ndnnews】안홍필 기자= 경기도교육연수원(원장 이범희)은 9월 19일부터 10월 30일까지 8개 교육지원청과 함께 교원 800여 명을 대상으로 ‘2018 지역 맞춤형 직무연수’를 운영하고 있다.

‘2018 지역 맞춤형 직무연수’는 경기혁신교육 3.0을 실천하고 학생중심 미래교육과정을 지원하는 취지로 마련하였다.

이 연수는 지역 특수성 및 필요성을 반영하여 경기도교육연수원과 교육지원청이 협업하여 기획․운영함으로써 연수 만족도를 높이고 있으며, 성남, 구리남양주, 안성, 양평, 용인, 여주, 광주하남, 이천 등 8개 지역이 함께한다.

‘모든 학생들이 행복한 교육’을 실현하도록 교원의 전문적 역량을 강화하고, 교육생태계를 바라보는 통찰 능력을 높이기 위해서, 연수내용은 ▲문화예술교육 활성화, ▲치유와 성장 프로그램을 통한 행복한 학교문화 조성, ▲미래교육과 학습공간 재구조화 방안, ▲삶을 개선하는 체인지메이커 교육, ▲관계와 소통의 인문학, ▲교육연극 등으로 구성하였다.

경기도교육연수원 이범희 원장은 “소통과 협력을 바탕으로 교육공동체의 상생을 이끌어 내는 지역 맞춤형 연수야말로 진정 모든 학생이 행복한 교육을 지원하는 것”이라면서, "지역별 밀착 연수를 통해 경기혁신교육이 한 발 더 발전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