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심과 나눔으로 행복한 복지홍성 -

충남/엔디엔뉴스 이명선 기자 = 홍성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홍성군자원봉사센터가 주관한 ‘2018 홍성군 주민복지서비스 박람회’가 지난 13일 홍주성 역사관 일원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관심과 나눔으로 행복한 복지홍성”을 슬로건으로 사회복지시설을 비롯한 40여개 기관·단체와 자원봉사 15개 기관·단체가 연합하여 군민들에게 다양한 사회보장 서비스에 대한 홍보와 체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으며, 벼룩시장, 나눔장터, 푸드트럭, 로컬푸드 가족요리대회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소통과 나눔의 장이 펼쳐졌다.

행사에 앞서 기념식에서는 주민복지향상과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활동을 한 유공자 6명에게 표창이 주어지고, 군민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사회복지시설 및 단체 종사자과 자원봉사자들을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홍성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다문화가정 아동과 멘토, 자원봉사자 등 30명이 박람회를 체험하며 멘토와 멘티간 친화력과 결속력을 다지는 즐겁고 행복한 추억을 만들기도 했다.

김석환 홍성군수는 “점점 증가하는 복지수요에 따라 사회복지에 대한 주민들의 이해와 이웃에 대한 따뜻한 관심이 더욱 필요하다.”며 “이번 행사로 복지에 대한 다양한 정보 제공은 물론 각 기관 간 연계 협력을 통해 복지 시각지대 해소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