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국제기구 대상‘인천MICE 찾아가는 설명회’개최
인천시, 국제기구 대상‘인천MICE 찾아가는 설명회’개최
  • 안홍필 기자
  • 승인 2018.10.12 18: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도 경원재에서, 인천 소재 국제기구 등 관계자 대상 설명회 가져

【수도권/ndnnews】안홍필 기자=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와 인천관광공사(사장 민민홍)는 지속가능한 국제회의 유치를 위하여 10월 12일 송도 경원재에서 관내에 위치한 국제기구 실무자 등을 대상으로 ‘인천MICE 찾아가는 설명회’를 개최했다.

행사는 국제기구, 연구소, 글로벌캠퍼스 등 연중 수시로 국제회의와 국제행사를 주관하는 인천 소재 주요 기관의 실무자들에게 인천의 마이스산업 현황과 비전, 그리고 국제회의를 위한 지원제도 등을 설명하는 자리이다.

인천시는 국제회의하기 좋은 도시 조성을 통해 관내에서 보다 많은 국제회의가 개최될 수 있도록 다양한 행․재정 지원제도도 마련하고 있다. 이번 설명회 역시 이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마련되었다. 국제기구 및 연구소 등을 대상으로 한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고, 실무자 간의 토론시간을 통해 소통채널을 강화하며, 국제회의 개최 정보를 공유하고 향후 협업의 방향을 논의했다.

특히, 외국인 참가자 비중이 높고, 중․소규모의 회의를 주로 개최하는 국제기구와 연구소의 특성에 맞는 행사장소와 관광패키지 프로그램을 소개하는 시간도 준비되어 있다. 최근 2단계 확장이 완료되어 다양한 크기의 회의장을 보유하고 있는 송도컨벤시아 등의 베뉴와 참가자의 니즈에 따라 다채롭게 구성할 수 있는 관광프로그램 등 인천시 마이스 기반의 강점을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유지상 문화관광체육국장은 “이러한 설명회를 통해서 ‘세계에서 가장 가까운 마이스 특별시’의 비전을 가진 인천시는 지속적이고 전문성 있는 국제기구 주관 국제회의를 관내에 보다 많이 유치하고, 국제기구와 연구소는 인천의 행정․재정 지원제도를 통해 국제회의를 더욱 효과적으로 개최할 수 있는 상생구조를 만들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안홍필 기자  afc7726@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