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교통부에 의하면 2016년 기준 대한민국에 등록된 자동차 대수는 2,180만대에 이룬다. 이는 자동차 1대당 인구수 2.37명을 나타내며, 이제는 자동차는 우리의 실생활에 가장 근접한 생활필수품임을 알 수 있다.

 

발맞추어 부산카케어전문학원(대표 배재현)에서는 부산, 경상권 유일한 자동차 외장관리 국비지원교육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직업훈련은 국가직무능력표준(NCS) 기반의 전문직업교육 프로그램 아래 자동차 광택교육과 자동차 덴트교육을 개설하여 실시 중이다.

 

자동차 광택,코팅 교육이란 자동차 표면이 외부로부터의 오염이나 관리 중 발생할 수 있는 흠집을 제거하고, 빛을 주었을 때 일어나는 난반사를 방지하여 정반사가 되도록, 표면의 도막층을 폴리셔와 광택 패드 및 다양한 광택 약제를 적절히 사용하여 차량 외관을 더욱 아름답게 만드는 작업이다.

자동차 덴트복원교육(Paintless Dent Repair)이란 차량 외형 패널에 페인트 손상 없이 발생된 변형을 일련의 도장과정 없이, 특정한 공구와 장비를 이용하여 원래대로 복원하여 자동차의 내구성 향상, 수려한 외관, 상품의 가치를 높이는 기술이다.

 

 

부산카케어전문학원 배재현 원장은 고용노동부가 지원하는 국비 직업훈련 과정을 통해 청년실업자 및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취업이나 창업을 희망하는 이들에게 직무능력향상과 산업현장성강화 통해 성공적인 취/창업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는 방침이다.

 

또한, 배재현 원장은 “저 역시 지금과 같이 STX조선, 성동조선처럼 재작년 조선업 구조조정이 한창일 때 SPP조선을 희망퇴직하고, 앞으로 평생 내가 잘 할 수 있는 것이 무엇일까라는 물음에서 시작하여, 재취업과 창업 중에서 잔고를 거듭한 결과 지금의 이 일(자동차 외장관리 국비학원)로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지금처럼 실업률이 높아지고 부득이하게 퇴직하시는 분들이 많아지는 때에 제 2의 직업을 꿈꾸시는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라고 전했다.

 

국비교육 참여는 고용노동부가 발급하는 내일배움카드 발급 대상자라면 누구나 지원하여 교육을 받을 수 있다.

 

이번 국비교육에 대한 더 자세한 사항은 부산카케어전문학원 홈페이지에서 “부산카케어전문학원”을 검색하면 확인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