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대입제도가 변경되면서 수학에 대한 관심이 뜨거워지고 있다.

하지만 암기하는 것만으로도 벼락치기가 가능한 과목이 있는 반면, ‘수학’과 같은 과목은 기본기가 탄탄하지 않다면 꾸준히 낮은 점수에 머물 수밖에 없는 어려운 과목 중 하나이다. 특히 고학년으로 갈수록 그 난이도가 높아져 소위 ‘수포자’라고 하는 ‘수학을 포기한 자’가 수두룩하게 나오고 있는 상황. 수학학습을 하는 데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일까? 배곧 수학학원 ‘2H수학학원’의 정하준 원장을 만나 이야기를 나눠봤다.

 

 

Q. 학생들이 가장 어려워하는 과목 중 하나가 바로 ‘수학’이다. 수학을 잘하기 위해 중점적으로 가져야 할 마음가짐이 있다면 무엇일까?

  1. 수학은 길고 긴 시간을 투자해야 하는 과목 중 하나다. 기본기가 탄탄해야 더 높은 난이도의 문제를 무리없이 풀 수 있기 때문에 우선적으로 긴 싸움을 예상해야 한다. 따라서 우리 2H수학학원에서는 학생들이 지치지 않도록, 즐겁게 수학을 배울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수학은 자신감이 있어야 아이 스스로 즐겁게 배울 수 있으므로, 기본개념을 잘 다져주어 자신감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한다.

 

Q. 교직 생활을 했다고 들었다.

   A. 오랜 교직 경험이 있다. 학교 현장에서 많은 학생들이 수학으로 힘들어 하는 모습을 보았다. 그래서 학생들에게 수학에 대한 흥미를 높이고 매번 바뀌는 교육정책에 대해 학교 현장에서 경험한 노하우를 학생들에게 전달하고 도움을 주기 위해 노력한다.

 

Q. 2H수학학원만의 특장점이 알고 싶다.

  1. 판서식 수업을 기반으로 소수정예로 최대 6명까지 한 클래스로 묶어 레벨 맞춤 수업을 진행한다. 특히나 아이들을 학원에 보내는 입장의 학부모님들께 수시로 상황을 전달할 수 있도록 매일 아이의 출결 상황과 그날의 학습 내용을 보내드리는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아이가 학원에 도착하면 안내문자가 가고, 귀가 시에도 출발 안내 문자를 드린다. 단원평가 실시 이후에는 당일 결과를 안내해 드리고 있으며 매 달 마지막 주 월요일, 화요일에는 월말평가보고서로 한 달의 학습량과 학습내용을 보내드리고 있다.

 

Q. 사교육 열풍이 끊이지 않고 있다. 2H수학학원이 ‘교육’을 진행함으로써 꼭 염두에 두는 게 있다고 한다면 무엇일까.

  1. 교육을 행하는 데는 3요소가 필요하다. 학생과 교사, 그리고 부모다. 나는 이 세 가지의 요소를 전부 아우르는 시스템을 만들어 운영하고 있다. 학생과 교사가 친밀해짐으로써 교육의 질을 올리고 부모와 교사가 많은 소통을 함으로써 학생들이 어려워했던 부분이나 지원해줄 부분을 함께 공유해 교육의 질을 증대하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싶다.

 

Q. 마지막으로 학원 이름이 무척 독특하다. 뜻이 궁금하다.

  1. 2H수학은 ‘To high 더 높게, To happy 더 행복하게’를 줄인 말이다. 수학의 실력과 자신감을 올려주면서 아이들이 보다 더 수학을 즐겁게 학습했으면 하는 마음이다.

 

한편 2H수학학원은 점차 중요시 되어가는 수행평가를 준비하는 클래스를 신설하여 학교 수행평가에서 높은 점수를 얻을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며, 인터넷 강의도 유형별로 준비해 학생 본인이 어려워했던 부분이나 이해가 가지 않았던 부분을 보완, 반복 학습 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