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ndnnews】안홍필 기자= 인천 계양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박형우, 이선구)는 동보장협의체연합회(위원장 이상일)와 공동 주관으로 지난 14일 계양사랑나눔장터에서 복지자원분과 위원, 자원봉사자가 참여하여 자원의 효용가치와 나눔 문화를 실천하는「2018 가치자원 나눔 바자회」를 개최했다.

이번 나눔 바자회는 계양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인 『계양 가치자원 발전소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실무분과 및 동 보장협의체 지역특화사업 지원을 위한 기금을 마련하고자 추진하게 되었으며, 모아진 기금은 계양구 행복나눔 연합모금에 지정기탁하여 향후 위기가정, 복지사각지대 지원을 위해 사용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바자회는 사회복지기관(시설)과 지역 내 대형 마트에서에서 함께 참여하면서 지역자원의 선순환 사례가 되어 의미가 더욱 컸으며, 사랑의 쌀나눔운동본부, 계양종합사회복지관, 롯데마트(계양점), 홈플러스(작전점), 계양농협에서 생필품 후원을 통해 나눔을 실천하며 지역공동체 발전에 큰 힘이 되었다.

협의체 관계자는 “민간자원 활용을 통해 자원의 한계를 극복한 대표적 모범 사례가 되어 지역 전역에 전파되길 바란다.” 며 “나눔을 실천하고 더불어 함께하는 지역공동체 문화형성에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앞장서겠다.” 고 전했다.

한편, 계양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인 『계양 가치 자원 발전소 프로젝트』는 복잡하고 다양해진 주민의 욕구에 신속히 대응하는 자원개발, 관리, 연계의 시스템을 구축하여 지역 간 자원 불균형을 해소하고, 자원의 효용가치를 실현하는 민관협력 프로젝트로써, 위기가정 및 복지사각지대 지원을 위해 다양한 자원을 지속적으로 발굴.모집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