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가는 무료 면접정장 대여서비스 실시

【수도권/ndnnews】안홍필 기자= 고양시 무료 면접정장 대여서비스 ‘고양청년 희망나래’가 취업을 구직청년들의 취업성공을 돕기 위해 14일 고양킨텍스에서 개최되는 ‘청년드림 잡 콘서트’에 찾아간다. 많은 구직청년들이 참여하는 ‘청년드림 잡 콘서트’에서 ‘고양청년 희망나래’로 제공 중인 면접정장 전시 및 현장대여를 진행하기로 했다.

이번 ‘청년드림 잡 콘서트’는 약 60여 개의 기업이 참여해 현장면접이 이뤄질 예정으로 미처 면접정장을 준비하지 못한 구직청년들에게 도움이 될 것을 보인다.

또한, 향후 면접이 예정돼 있는 고양시 구직청년들에게 대여업체 방문 없이 온라인 신청을 할 수 있도록 전문 코디네이터가 참여, 정확한 신체 치수 측정 및 무료 이용 쿠폰도 발행한다.

시 관계자는 “많은 고양청년들이 ‘청년드림 잡 콘서트’에서 취업성공을 위한 유익한 정보를 얻어 가길 바라며 더불어 ‘고양청년 희망나래’를 통해 경제적 부담은 줄이고 자신감은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무료 면접정장 대여서비스 ‘고양청년 희망나래’는 고양시 청년구직자들의 면접 정장 구입비 부담을 줄이고자 대여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1인당 연간 5회까지 기본정장을 비롯, 구두, 넥타이, 벨트 등 소품까지 면접정장 일체를 무료로 지원받을 수 있다.

이제 사업을 시작한 지 약2개월 정도 지난 ‘고양청년 희망나래’는 평일 기준 1일 2~3명의 청년구직자가 이용하고 있으며 보다 많은 청년들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찾아가는 무료 면접정장 대여 서비스’도 실시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