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업 스트레스, 사회불안 등에 갇혀 있는 아이들이 마음 놓고 즐길 수 있는 게 있다면 바로 ‘체력’, ‘건강’일 것이다. 최근 도시에서 자라는 우리 아이들의 웃음소리를 집밖에서 듣게 되는 일은 극히 드물어졌지만, 이는 장소가 여의치 않기 때문이지 놀고 싶지 않아서는 아니다. 뛰노는 걸 싫어하는 아이들은 거의 없다. 대부분의 아이들은 집과 학교에서 받는 스트레스를 잠시나마 날려버릴 스포츠를 좋아한다. 부산 유소년스포츠클럽 ‘펀펀짐’은 이렇게 놀기 좋아하는 아이들이 다양한 영역에서 체력을 기르며 꿈을 확장시킬 수 있는 최적의 장소다.

‘펀펀짐’은 2013년 연제점을 시작으로 개원하여 현재 부산 지역에 6개 지점을 운영하고 있는 유소년스포츠클럽이다. 부산 최초 실내인라인스케이트장과 부산 최다 지점을 보유하고 있어 학생 회원은 물론이고 학부모에게까지 높은 신뢰를 구축하고 있다.

특히나 연제점에서는 현재 인라인 스케이트, 농구, 키즈복싱, 유/초등체육, 줄넘기, 스키, 생일파티 등을 진행하고 있으며 기타 다른 지점에서는 수영 및 매직테니스, 축구 등 기타 다른 종목들도 실시 중에 있다. 연제점은 실내 인라인 스케이트장과 실내 농구장이 완비되어 있어 사계절 내내 날씨 관계 없이 체육활동을 즐길 수 있다는 특장점이 있다.

현재에는 롯데마트 문화센터와 해운대 마린시티, 센텀, 온천천 등에 외부 수업 파견도 진행하고 있어 집앞 공터에서도 전문 지도진에게 지도를 받을 수 있는 등, 회원 가까이에서 다양한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펀펀짐 유소년스포츠클럽 연제점의 이태희 대표원장은 “평소 운동과 담쌓거나 운동에 대해 두려움과 거부감을 가진 친구들이 쉽게 운동에 다가가고 재밌는 신체활동이라고 여길 수 있게끔 수업하고자 하는 것이 우리 학원의 가장 큰 모토”라며 “펀펀짐 연제점에서는 현재 동래구 연제구에서 픽업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매달 말에는 진도 수준을 영상으로 찍어 피드백을 제공하는 등, 아이들의 안전과 학부모의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있다”는 뜻을 전했다.

이와 같은 노력으로 펀펀짐은 제 15회 부산광역시 롤러스포츠 연맹 회장배 인라인 롤러대회 종합우승, 제 5회 부산광역시 인라인 스케이팅 연합회장기 생활체육인라인스케이팅 대회 종합 3위, 제 1회 렛츠런 파크배 부산경남 롤러경기대회 종합 3위, 제 2회 렛츠런 파크배 부산경남 롤러경기대회 준우승 등을 수상한 이력이 있으며 이외에도 매년 부산시 교육감인라인롤러대회, 연제구청장기대회 참가 및 입상을 다수 이룩한 이력이 있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