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OP, K-드라마, 한국영화 외에 최근 핫하게 떠오르고 있는 아이템이 있다. 바로 K뷰티다. 저렴하게 퀄리티 높은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한국의 뷰티시장은 이제 전세계적으로 주목받는 하나의 아이템이 되었다. 부산웨딩 ‘에스티청담’은 그 중에서도 K뷰티의 우월함을 세계에 널리 알리고 있는 프리미엄 뷰티샵이다. 발 빠른 트렌드에 빠르게 대응하는 고품격 뷰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현재 프라이빗 메이크업 서비스와 웨딩 디렉팅, 실무 중심의 인재를 양성하는 메이크업 교육, 뷰티 유투버까지 다양한 영역에서 사업을 확장하고 있는 실정이다. ‘에스티청담’이 이렇게까지 주목받는 이유는 무엇일까? 조경애 원장을 만나 이야기를 나눠봤다.

 

Q. 에스티청담, 최근 들어 핫하게 주목받고 있다. 주력하고 있는 서비스에 대한 이야기를 해달라.

A. 프라이빗 메이크업 서비스는 소중한 날 준비하는 시간까지도 소중한 시간으로 만들어드리자는 의미에서 분리된 공간을 활용하여 불필요한 동석을 제하고 프라이빗한 분위기 속에서 메이크업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다. 고객의 니즈를 좀 더 잘 파악하고 실현하기 위해서는 소통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되어 무분별한 예약은 받지 않고 있다. 또한 프리미엄 웨딩 디렉팅 서비스는 웨딩 촬영에서부터 본식 진행에 이르기까지 단 한 신부님을 위해 맞춤 서비스를 하는 진행하는 것이다. 공장에서 찍어내는 듯한 예식의 문화에서 회의감을 느끼고 인생에서 가장 소중하고 행복해야 하는 날을 책임져야 한다는 사명으로 진행하고 있다. 또한 최근에는 슈에무라 수석아티스트 시절의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실무중심의 1:1 개인 메이크업 레슨과 유투브를 통해서 미래의 메이크업 아티스트를 위한 메이크업 국가고기 영상을 촬영 중에 있다.

 

Q. 에스티청담을 오픈하게 된 특별한 계기가 있을 것 같다.

A. 슈에무라의 수석메이크업 아티스트로 활동을 하면서 이렇게 훌륭한 메이크업 테크닉을 많은 사람들이 알게 되길 바랐다. 현역 무대에서 좀 더 다양한 고객을 만나 내가 좋아하는 일을 하고 싶었기 때문이다. 많은 사람들이 메이크업 샵을 하면 정신이 없고 결혼식 사진은 쳐다보기도 싫다는 등의 이야기를 했다. 결혼식은 오롯이 자신만을 위한 날이어야 한다. 이러한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고 싶었다.

조경애 원장은 슈에무라 수석 아티스트 출신일 뿐 아니라 해외 유명 아티스트들과 메이크업 쇼(도쿄벤츠패션위크, 야즈부키, 세계 영향력 있는 아티스트 100인에 선정된 무라카미 다카시)를 진행했으며 다수의 메이크업 대회 수상 경력을 가지고 있는 베테랑 아티스트다. 또한 최근에는 여러 대학과 기업의 이미지 메이킹 강의를 통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Q. 에스티청담을 운영함에 있어서 철학으로 삼고 있는 게 있다면 무엇인가.

A. 뷰티서비스는 고객의 신체를 직접적으로 접촉함으로써 소중한 날 고객의 기분을 편하게 만드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아티스트는 실력과 함께 인성을 갖추어야 한다. 소중한 날 좋은 인성을 가진 아티스트에게 시술 받은 고객은 행복한 하루, 값진 추억을 가지고 갈 수 있기 때문이다.

그녀는 또한 “프라이빗 서비스이다 보니 많은 분들과 공유하는 것이 현실적으로 어렵다”라며 “인재를 다수 양성하여 오래도록 에스티청담의 뷰티서비스가 많은 고객에게 소중한 추억을 선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한편 에스티청담은 유투브 #st청담언니 계정을 통해 메이크업 교육 영상을 활성화하는 데 집중할 것이라는 계획을 밝혔으며, 구독자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하겠다는 뜻을 전했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