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8월 4일, 라이브 소셜미디어 아프리카TV BJ들과 따뜻함을 전하는 나눔단체 ‘체인지메이커’가 함께 충남 태안군 안면도 누동리 일원으로 농촌봉사활동을 진행하였다.

 

봉사와 기부를 실천하는 아프리카TV 봉사활동 대표BJ BJ까루가 무더운 날씨에 농촌일손이 부족하다는 소식을 듣고 이 주간 직접 동료BJ 26명을 섭외하고 후원금까지 모아서 이번 농촌봉사활동을 성사시켰다.

 

20여명의 BJ들은 충남 태안군 안면도 일원에서 6개로 분산하여 고추와 고구마 작업 등 마을 특성에 맞는 봉사활동을 전개하였으며, 마을 어르신에게 일체의 부담도 주지 않기 위해 숙식까지 자체 해결하며 농촌봉사활동에 임했다.

 

이번 봉사활동을 기획하고 진행한 BJ까루는 “무더운 날씨에 일정을 연기할지 고민도 많이 하였는데, 막상 와서 보니 연기를 했으면 이 많은 고추를 다 버리게 되었다고 생각하니 힘들지만 오늘 한 봉사활동이 뜻 깊은 활동이 된 것 같다”며 “시청자, 팬분들에게 받은 사랑 이렇게나마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잘 전달하도록 앞으로도 좋은 활동 많이 하겠다”고 뜻을 밝혔다.

 

누동2리 총무님은 “정말 필요한 시기에 이렇게 젊고 예쁜 봉사자들이 와주셔서 큰 힘이 되었다”며 “마을 평균 연령이 60후반이 될 정도로 마을에 어르신들이 많고 일손이 많이 부족한데 이렇게 젊은 봉사자들이 와서 도와주니 너무 고맙다. 앞으로도 자주 봉사활동을 함께 해주어서 어르신들의 일손에 조금이라도 도움을 주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앞으로도 체인지메이커는 여러 기업과 단체, 봉사자들과 연계하여 ‘농촌봉사활동’과 같은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소외된 이웃들에게 꿈과 희망을 전달할 계획이다.

 

행사를 주최한 '체인지메이커’는 우리 주변 소외 받는 결손가정, 독거노인, 노숙자, 장애인들에게 도움을 주고 있는 비영리사단법인으로 핸즈온 나눔활동 외에도 여름김장, 지역아동센터 글램핑 등 계절행사에서부터 다문화가정을 위한 한국어 공부방, 소외계층과 독거노인을 위한 환경개선 사업, 기업 및 봉사단체와 연계한 촉각도서 만들기, 찜질팩 만들기, 아기 우주복 만들기 등 다양한 핸즈온캠페인을 펼치고 있으며, 봉사활동 및 캠페인에 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체인지메이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