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ndnnews】안홍필 기자= 남동구(구청장 이강호)가 지난 20일 민선7기 구민과의 약속인 남동구 공약사항 검토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이강호 구청장이 후보자시절 약속한 공약과 타 후보자 간 유사공약, 인천시장 공약 연계사항, 분야별 전문가 및 지역여론을 반영한 정책 52건에 대한 검토 및 실천계획 보고가 이루어졌으며, 부서 간 협조사항에 대한 토론도 병행하여 진행되었다.

공약사항은 구민과 소통하는 고객만족 행정실현 과제인 소통·행정 분야 사업 11건, 경쟁력 있는 미래형 혁신교육도시 육성을 위한 교육 분야 사업 6건, 지역가치를 높이는 맞춤형 복지정책 구현을 위한 복지 분야 사업 14건, 문화·관광·체육 인프라 구축 및 콘텐츠 개발을 위한 사업 9건, 경제활성화로 살기 좋은 남동 행복 특구 실현 과제인 경제 분야 사업 12건으로 민선7기 남동구 비전인 5대 분야 중점과제의 실천계획 사업들이다.

사업기간별로는 단기 사업(1년이내) 2건, 중기 사업(4년이내) 44건, 장기 사업(4년 초과) 6건이다.

주요 공약사업으로는 남동구의 랜드 마크 조성 및 도심속 주차장 확보에 기여하기 위한 구월동 88올림픽기념 국민생활관 신축 및 지하공영주차장 조성 사업과 서창2지구 문화시설용지를 활용한 아이부터 어르신까지 모두가 이용하는 세대통합형 문화체육복합시설 건립 사업을 꼽을 수 있다.

구는 이날 보고회에서 나온 검토사항들을 종합 정리하여 공약사업을 최종확정 후 구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이강호 구청장은 “공약사항의 100% 달성을 위해 행정력을 모으고 부서간 지원 및 협업을 철저히 하여 공약사업 추진에 있어 주민들이 만족할 수 있는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