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그룹은 7일 '손님불편제거위원회' 출범식을 가졌다.

‘손님불편제거위원회’는 손님의 시각에서 채널별 불편사항, 불합리한 관행 등을 찾아 제거하고 관련 제도 및 프로세스, 시스템 등을 점검하기 위한 조직이다. 하나금융은 그룹 핵심가치인 '손님의 기쁨'을 최우선으로 하는 경영문화의 일환으로 이 조직을 만들었다.

‘손님불편제거위원회’에는 KEB하나은행, 하나금융투자, 하나카드, 하나캐피탈, 하나생명, 하나저축은행, 하나금융티아이 등 그룹 내 7개 주요 관계사 최고경영자(CEO)가 직접 위원으로 참여했다. 위원장은 함영주 KEB하나은행장이 맡았다.

하나금융은 아울러 관계사 CEO를 위원장으로 하는 관계사별 ‘손님불편제거위원회’를 매월 개최해 사별로 주요 현안을 챙길 예정이다. 또 손님 대상 이벤트 실시와 직원 대상 아이디어 공모 등을 통해 다양한 의견을 듣고 관계사별 우수사례 및 혁신사례도 발굴한다.

함 행장은 “손님은 하나금융의 존재의 이유”라면서 "손님의 기쁨을 최우선 가치로 두고 손님의 불편제거를 통해 손님에게 더욱 신뢰받는 금융그룹으로 거듭 날 수 있도록 ‘손님불편제거위원회’가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겠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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