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의 신이라고 불리는 서울대 출신 방송인 서경석이 ‘카운터펀치’로 첫 팟캐스트 방송을 시작했다. 그는 “어떤 주제라도 자신의 경험과 지식을 기초로 구독자의 견해를 넓힐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다.”는 포부를 밝히며 깔끔한 진행으로 첫 회를 무사히 마쳤다.

‘카운터펀치’는 서경석 외에 (前) 국회의원 정두언, 미스코리아 출신 김주희 아나운서가 함께 진행하며 구독자들과 폭넓은 공감대를 앞으로 형성할 예정이다.

서경석이 함께하는 ‘카운터펀치’는 매회 사회적, 경제적 이슈를 주제로 매체별 헤드라인 뉴스를 통해 상세 현황을 분석하고 각자의 엇갈린 시각을 흥미롭게 풀어간다. 특히, 개인투자자나 경제에 관심은 있지만 제대로 해석하기 어려운 분들을 위해 팩트만 콕 짚어 알기 쉽게 설명하고 경제 현상에 대한 궁금증 해소와 경제 흐름을 읽을 수 있는 지식을 쌓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카운터펀치’의 주제는 정치, 법률, 사회, 문화 등 다양한 현상을 중심으로 하며 ‘경제를 알아야 주가를 안다.’를 기초로 경제와 주가 흐름을 객관적으로 살펴보기 위해 주식자산관리 전문그룹 청인인베스트먼트 오한결 대표와 KB투자증권 임한준 과장 등 전문가가 함께 진행한다.

제작사 관계자는 “이젠 주식투자도 확인되지 않은 정보를 쫓아가는 것이 아니라 경제 흐름을 분석하고, 그에 맞춰 주가를 예측해 투자해야 성공할 수 있는 시대이다. 출퇴근길, 잠깐의 여유 시간에 편하게 들으면서 경제 상식을 넓히고 투자자들에게 현실적이고 다양한 도움을 드리기 위해 팟캐스트를 제작 지원했으며 앞으로 좀 더 많은 주제로 만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서경석 또한 방송을 통해 “현재 발생하는 다양한 사회적 현상들을 이야기함으로써 그것이 경제에 어떤 영향을 끼칠지 예측해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했다.

서경석이 진행하는 팟캐스트 방송 ‘카운터펀치’를 듣는 방법으로는 앱스토어나 플레이스토어에서 팟빵을 검색해 다운로드 한 후 검색창에 ‘카운터펀치’를 검색하면 무료로 방송을 청취할 수 있다. 또한, 아이튠즈나 ‘팟티’ 앱을 통해서도 청취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