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1일 속초여름해변 개장시기에 맞춰 개방

속초시가 속초해변만의 독특한 자연․문화․경관 등의 소재를 활용해 독창적이고 개성 있는 쉼터조성 및 관광지 브랜드 향상을 위해 추진한 『속초해수욕장 관광지내 테마거리 조성사업』이 완료됐다.

『속초해수욕장 관광지내 테마거리 조성사업』은 지난 2011년 7월에 총 671백만원의 사업비를 들여 속초해변 중문에서 남문까지 길이 250m, 폭 17m 구간에 대해 바닥정비, 경관열주 설치, 휴식공간 및 산책로 조성 등 공원 기능으로 보강했다.

이에 따라 속초시는 여름피서철 관광객 맞이 수용태세 일환으로 주변정리를 마무리 짓고 7월 1일 속초여름해변 개장에 맞춰 개방할 계획이다.

한편 속초시는 속초해변의 주요진입로인 고속버스터미널에서 속초해변 입구까지 240m 구간에 모두 22개의 경관조명 설치로 새로운 야간볼거리를 창출했다.

속초시는 본 테마거리 조성사업의 완료로 속초해변 일대를 보다 폭넓게 이용할 수 있어 앞으로 많은 관광객이 찾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침체된 주변상권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속초시 관계자는 “관광객들이 볼거리, 즐길거리 뿐만 아니라 쾌적하고 깨끗한 관광지를 선호하는 추세로 기존 관광시설물중 노후화되고 훼손된 시설물은 실시간으로 정비하여 관광도시 면모를 지켜 나가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