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23개국 수학을 좋아하는 학생, 학부모 등 2,000여명 인천에 모여

【수도권/ndnnews】안홍필 기자=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는‘2018 WMI 세계수학경시대회’가 송도국제도시 연세대글로벌 캠페스에서 중국,대만,홍콩 등 아시아 국가 중심으로 23개국 학생, 학부모 및 행사관계자 등 2,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7.14(토) 09:00에 기념식을 시작으로 성황리 개최 되었다고 밝혔다.

市에서는 대회기간(7. 13 ~ 7. 17) 중 2,000여명이 인천에서 숙박하고, 쇼핑하며 주요관광지도 관람하게 되어, 본 대회 인천유치로 최소 11억원 이상 지역경제 도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특히, 잠재적 관광수요층인 외국의 어린학생과 학부모들에게 인천 관광홍보와 더불어 도시브랜드 인지도를 높여 재방문을 유도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된 것으로 보고 있다.

기념식에 참석한 市 백완근 관광진흥과장은 환영사를 통하여, 인천에서 개최되는 국내최대 K-POP 콘서트 INK, EDM 페스티발, 락페스티발 등 젊은이들이 좋아하는 각종 축제를 일일이 홍보하며, 본대회 참석하신 여러분들이 젊음의 도시! 축제의 도시! 인천을 다시 방문하여 함께 놀고, 즐기는 모습을 보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