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ndnnews】안홍필 기자= 옹진군(군수 장정민)은 수산자원의 번식․보호를 위해 설정된 꽃게 금어기를 맞아 꽃게 포획 금지위반행위를 집중단속 한다고 밝혔다.

꽃게 포획 금지기간은 매년 6월 21일부터 8월 20일까지이며 서해5도서 어장은 7월1일부터 8월31일까지로 지정되어있다.

주요 단속대상은 꽃게 포획금지기간 중 꽃게를 불법 포획하거나 보관 또는 유통·판매하는 행위 등으로 관내 어장과 항·포구 위판장 등을 중심으로 단속할 예정이다.

아울러, 옹진군은 올해 신설된 주꾸미 포획금지기간(5월11일부터 8월31일까지)에 ▲주꾸미를 포획하는 행위 ▲그물코 규격 제한 위반 어구사용 행위 ▲허가를 받지 않은 어업행위 ▲포획금지 체장을 위반해 어린 고기를 잡는 행위 등 불법행위 전반에 대해서도 단속 할 방침이다.

옹진군 관계자는 “최근 연평도 꽃게 어획량이 전년대비 30%수준으로 어획량이 급감하였고 꽃게 금어기 동안 가격 상승으로 인한 불법포획이 성행 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금어기 동안 불법행위로 적발된 어선은 수산자원 보호에 중요한 시기임을 감안하여 엄중히 처벌할 예정으로 꽃게 등 어종 생산량 증대를 위해서 포획 금지기간에 어업인들이 자발적으로 수산자원 보호에 앞장 서 줄 것을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금어기를 위반하여 꽃게 등을 포획 할 경우 관련법에 따라 2년이하의 징역 또는 2,000만원이하의 벌금이 부과된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