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나눔학교의 안정적 운영을 위한 상호 협력 및 정보 공유 기회 확대

【인천시교육청/ndnnews】안홍필 기자= 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연제곤)에서는 11일(수) 경기도 여주교육지원청 및 여주시 천남초등학교를 방문하는 『2018 행복나눔학교네트워크 선진지 탐방 교감 연수』를 실시하였다.

연수는 관내 행복나눔학교 14교 및 행복배움학교 7교의 초·중학교 교감을 대상으로 행복나눔학교의 안정적 운영을 위한 상호 협력 및 정보 공유 기회를 확대하기 위하여 쥰바되었다.

여주교육지원청 서길원 교육장과의 만남 시간을 통해 혁신교육의 축적된 경험이 있는 타시도교육지원청 사례를 공유하며, 행복한 학교 문화 조성에 대한 인식을 확산하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또한, 여주시의 천남초등학교를 방문하여 경기도 혁신학교 운영 사례 공유 및 상호 소통의 시간을 갖고, 우리 인천의 행복나눔학교 및 행복배움학교에 대한 학교상 정립과 교육 패러다임 변화에 적응하는 소중한 기회를 갖게 되었다.

연수에 참가한 한 교감은 ‘행복한 학교 문화 속에서 모두가 함께 성장하는 행복나눔학교, 행복배움학교가 되기 위해서는 교사, 관리자, 교육지원청 네트워크가 원활하게 운영되어야 할 필요성이 있으며, 학교변화를 지원하기 위한 교감의 역할을 모색할 수 있었던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하였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