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임식 취소...태풍대비 대응 태세 점검 및 현장 방문

 

【ndnnews 이병석】김종식 제40대 목포시장이 이끄는 목포시 민선 7기가 2일 공식 출범했다.

김 시장은 당초 2일 오전 9시 20분 부흥산 현충탑을 참배한 후 10시 문화예술회관에서 취임식을 가질 예정이었으나 북상 중인 제7호 태풍 쁘라삐룬에 대비하기 위해 모든 일정을 취소했다.

이에 앞서 김 시장은 일요일인 지난 1일 목포시청에서 태풍 상황 및 대비 태세를 점검하며 목포시장으로서의 첫 업무를 시작했다.

2일 목포시청으로 출근한 김 시장은 민선7기 출범을 공식화하는 인계인수서에 서명하고 7월 정례조회에서 취임식을 갈음해 선서 후 취임사를 발표했다.

김 시장은 취임사를 통해 “민심은 천심이라고 했다. 천심을 받들어 옛 명성을 뛰어넘는 새로운 목포 시대를 열어가겠다. 목포가 처한 위기, 난관을 반드시 해결하겠다. 경험, 능력, 열정을 다 바쳐 목포와 시민 여러분을 위해 일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어 “시민을 하나되게 하는 화합의 시장, 섬김의 시장이 되겠다”고 다짐했다.

김 시장은 “목포가 지금 많이 어렵다”고 말하며 “목포는 새로운 도약의 호기를 맞고 있다. 문재인 대통령은 지난 4월 판문점선언에서 한반도 신경제지도의 환서해권경제벨트 출발점을 목포로 확정했다. 이제 목포는 해양과 대륙을 뻗어나가는 한반도 경제 공동체의 새로운 축으로 발전해 나가야 한다”고 역설했다.

또한 김 시장은 민선 7기 청사진으로 ▲서남권 경제통합 ▲일자리가 창출되는 역동적인 경제도시 ▲ 명품 관광도시 ▲누구나 살고 싶은 행복하고 따뜻한 복지도시 ▲공정하고 투명한 소통행정 등을 제시했다.

나아가 한반도 평화 정착 분위기가 조성되는 시대에서 탄생한 민선7기의 역사적 의의와 목포의 역할을 강조했다.

김 시장은 “목포를 중국과 러시아를 연결하는 환서해권 경제벨트의 허브로 도약해 나갈 것과 앞으로 4년 동안 신명을 바쳐 일해 시대의 소임을 완수하겠다”고 힘주어 말했다.

이어“목포시청 공직자와 한 가족이 돼 대단히 기쁘고 반갑다. 2001년도에 부시장을 지냈던 경험 덕분인지 고향에 다시 돌아온 듯한 기분이다”면서 “평화경제의 중심, 위대한 목포시대로 나아가는 민선7기 목포시의 한 배에 탔다. 변화와 혁신, 공정, 소통으로 시민을 행복하게 하는 새로운 목포시대를 열어가자”고 당부했다.

김 시장은 정례조회 후 재난상황실에서 태풍 대비 상황을 보고받은 후 오후에는 남해배수펌프장, 북항 어선대피 현장, 해상케이블카 공사 현장 등을 방문하며 “긴장을 늦추지 말 것”을 지시했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