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VM 스위치 컨트롤 시스템 전문 ‘에이텐코리아(ATEN)’와 디스플레이 브랜드 벤큐(BenQ)가 공동으로 개최한 ‘Pro A/V 세미나’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지난 19일(화)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에이텐코리아 프로 A/V 체험 데모룸 ‘더벙커’에서 열린 이번 세미나는 에이텐의 비디오월 매트릭스, 비디오 Over IP 등 첨단 컨트롤 시스템 및 영상보안장비와 벤큐의 4K UHD 해상도와 HDR 기능을 지원하는 프로젝터 제품을 이해하고 이 두 솔루션을 결합해 최적의 디스플레이 환경을 구현할 수 있도록 돕고자 마련했다.

이 날 행사는 에이텐코리아 및 벤큐코리아 임직원과 A/V 관련 업종 종사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에이텐코리아 회사 소개 및 Pro A/V 솔루션 소개, 벤큐 회사 소개 및 제품 소개, 제품시연 및 질의응답의 순으로 진행됐다.

먼저, 에이텐코리아는 자사 제품을 소개하고 제품 구축사례를 공개하는 등 Pro A/V 솔루션을 상세히 소개해 참관객들의 이목과 호응을 얻었다. 이어 벤큐코리아 한승희 팀장이 벤큐 블루 코어 레이저 기술을 비롯해 벤큐 레이저 제품과 무선프레젠테이션 솔루션, PDP 제품을 소개하고 실제 제품 구축사례를 선보였다. 특히 벤큐의 핵심 제품인 벤큐 블루 코어 레이저 기술을 적용한 빔 프로젝트가 큰 주목을 받았다.

이후 에이텐과 벤큐의 제품을 직접 시연해 이해도를 높이고 별도의 질의응답을 마련해 세미나 참관객들의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

에이텐코리아 관계자는 “이번 세미나는 ‘에이텐이 만들고 벤큐가 표현해드립니다’ 주제처럼 에이텐과 벤큐가 제공하는 솔루션이 결합하면 높은 시너지 효과를 얻을 수 있다”며, “홈씨어터 룸, 회의실, 디지털 사이니지 솔루션, 관제센터 솔루션 등에 적용하면 고퀄리티의 디스플레이 환경을 만나볼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