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불안정한 자세로 인해 허리 통증이나 어깨 통증을 달고 사는 현대인들이 많다. 장기간 축적되어 온 통증으로 인해 발생한 디스크 등은 체력을 떨어지게 하고 일상을 영위하지 못하게 한다. 체력은 자세에서 나온다는 말이 있듯, 이를 꾸준히 유지할 수 있도록 하는 가장 기본이 되는 것이 바로 ‘바른 자세’이다.

 

 

필라테스는 다이어트 운동으로 주목 받고 있지만 자세교정, 재활운동, 통증케어, 순환개선 등 다양한 부분에서 효과가 좋은 트레이닝이다. 반복된 운동, 연속 동작 등을 통해 운동하며 통증 없이 근육을 강화할 수 있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모든 동작에는 고유의 호흡법이 작용하여 운동 효과를 최대화하며, 자세 교정과 구체적인 근력 강화를 통해 유연성을 극대화시켜 몸의 긴장을 풀어줌으로써 스트레스 완화 효과 또한 가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오산자세교정 ‘바른체형교정센터’는 이러한 필라테스를 기본으로 한 운동요법을 통해 현대인들의 자세를 교정하고 지속되는 통증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체계적인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다수의 병원 경력을 가지고 있는 강사와 스탭들로 구성된 이곳은 1:1 개인레슨, 2:1 듀엣레슨, 소규모 그룹레슨 등 모든 레슨을 맞춤형 기구수업으로 진행하여 수강생이 보다 꼼꼼한 교정을 체크받을 수 있도록 제공된다.

 

일반적으로 필라테스는 운동을 할 수 없는 극심한 통증을 가진 현대인들에게 적용하기 쉽다. 운동만으로 해결되지 않는 부분을 찾아 개선시키기 때문이다. 바른체형교정센터에서는 자세 및 유연성을 좋게 하여 신체 구조가 장기적으로 변하도록 유도하고, 이들의 변화가 기능적으로 구현될 수 있도록 회원들을 교육시킴으로써 더욱 효과적인 패턴이 자리잡을 수 있도록 돕는다.

 

당장의 증상을 뛰어넘어 증상을 유발시킨 바닥 부분의 패턴을 찾아 인체의 가장 취약한 연결고리를 제거해 주는 것이다. 이를 통해 통증 제거, 자각하는 자세적인 문제의 해결, 제한된 움직임과 결여된 유연성의 극복, 몸에 밴 정서적인 문제 개선, 미용의 효과 등 다양한 부분이 전체적으로 관리 가능하다.

 

오산필라테스 ‘바른체형교정센터’의 함유진 원장은 “단지 현재 가지고 있는 문제에 대한 도움만을 주는 것에 만족하지 않고, 지속되는 구조적인 개선이 이루어지길 바라는 마음이 우리 센터의 사명”이라며 “오산 지점을 본점으로 시작해 차후 본점들까지 센터를 확장시켜 더 많은 분들이 몸과 마음에서 건강한 삶을 찾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바른체형교정센터는 무료 자세평가 및 50% 할인과 그룹레슨의 금액으로 2:1 명품 듀엣레슨을 만나볼수있으며 다양한 프로모션 가격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