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열과 반목 걷어내고 단결과 화합 추구
패자 없는 모두가 승자되는 선거 만들 것

 

【전라제주권/엔디엔뉴스】양기석기자 = 허석 더불어민주당 순천시장 예비후보가 “순천 대통합에 앞장서겠다”고 17일 밝혔다.

지난 16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중앙당으로부터 공천장을 받고 내려온 허석 예비후보는 분열과 반목 걷어내고 단결과 화합을 추구하겠다고 말했다.

허 후보는 “선거가 과열되면서 흠집 내기와 각종 중상모략, 비방이 난무하고 있지만 일체 대응하지 말 것을 캠프에 주문했다”며 “이번 선거는 승자와 패자가 없이 모두가 승자가 되는, 순천시민이 승자가 되는 선거축제를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경선 상대였던 조충훈 시장의 주요 지지기반이었던 청년회의소(JC)에 관해서도 “청년 경제인의 자주적인 활동에 대해 긍정적으로 생각하며, JC에서 추진하는 사회봉사 활동은 희망의 빛이라 생각한다”면서 “그럼에도 불구하고 제 부족함으로 인해 제 생각과 다른 언사가 있었다면 사과드린다. 앞으로 순천시장이 된다면 모두 함께 순천의 발전을 위해 머리를 맞대겠다”고 밝혔다.

그동안 순천이 분열과 반목으로부터 벗어나지 못한 데 대해 허석 예비후보는 “어른이 없었던 것이 가장 큰 원인”이라며 “순천시장이 되면 역대 시장을 포함해 지역의 각계각층 원로를 모시고 중지를 모을 것”이라고 말했다.

또 현재 진행 중인 무소속 단일화에 대해 “모두가 소중한 순천의 자산”이라면서 “누가 단일후보가 되든 정정당당한 경쟁으로 선거축제를 이룰 것”이라고 말했다.

허석 예비후보는 서울대학교 경제학과 재학 시절 전두환 독재정권에 맞서 민주화 운동을 하였고, 노동운동에 청춘을 바쳤으며, 대통령 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전문위원, 광주고등법원 조정위원, 민주당 중앙당 부대변인, 문재인 대통령 후보 전남선대위 공동위원장을 맡은 바 있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