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화하는 나, 행동하는 나”

【수도권/ndnnews】안홍필 기자 = 서울소년분류심사원(원장 박수환)은 지난 14일부터 16일까지 3일 간 위탁소년을 대상으로 유두고(기독교 선교단체)와 한국비전교육원, 안양시건강가정지원센터가 공동후원하는 새 길 찾는 유두고(You Do Go)축제를 개최했다.

유두고(You Do Go)축제는 위탁소년에게 건전한 청소년 문화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그룹 활동을 통해 공동체 활동의 능력을 갖추는 시간을 갖는 등 삶의 가치를 새롭게 정립하는 기회를 가지고자 ‘변화하는 나, 행동하는 나’라는 주제로 마련되었다.

축제 기간 동안 위탁소년들은 ‘변화하는 자신 경험하기’를 목표로 레크레이션을 통한 인간관계훈련, 출원한 소년원생 출신의 멘토에게 듣는 비전특강, 비전을 중심으로 자기소개하기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경험했다.

위탁소년들은 프로그램을 통해 협력이 요구되는 공동의 과제를 수행하면서 자신감을 회복하고, 비전을 공유하는 시간을 통해 서로를 격려하는 등의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축제에 참여한 문모 학생은 “축제를 통해 변화를 꿈꾸는 기쁨에 대해 새로이 배운 것 같다.”며 “이 작은 변화를 키워 나가 건강한 나로 다시 사회에 돌아가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서울소년분류심사원 박수환 원장은 “앞으로도 위탁소년들에게 다양한 문화체험의 장을 마련해 학생들의 정서 함양을 돕고, 나아가 건전한 사회복귀를 준비할 수 있도록 꾸준히 지원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