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ㆍ18개 시․군 보건공무원 850여명 참가, 도민 건강향상 다짐 -

속초시승격 50주년을 기념하고 강원도내 보건인의 화합을 위한「제2회 강원도 보건인 한마음대회」가 5월 25일(토)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청초호변 엑스포 C구장에서 개최된다.

본 행사는 강원도와 강원도내 18개 시ㆍ군 보건위생 관련 공무원 850여명이 참가하여 피구, 족구, 줄다리기, 400M 계주 등 4종목의 체육경기와 시ㆍ군별 장기자랑, 화합 한마당 행사가 진행된다.

강원도 보건인 한마음 대회는 강원도 보건인의 화합과 정보교류와 친목을 통해 지역보건의료 발전과 도민에게 보건의료 서비스를 향상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개최해 오고 있는 행사로 올해에는 속초시승격 50주년을 기념해 올해에 속초시에서 개최하게 되었다.

속초시는 본 행사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속초시승격 50주년 의미와 50년에 걸친 발전모습 등을 보여줌은 물론 속초시의 신규 조성 관광지와 주요 먹거리ㆍ볼거리ㆍ즐길거리 등을 집중적으로 홍보하여 지역 경제활성화에도 기여할 계획이다.

한편 속초시는 지난 4월에 2013 건강도시 속초포럼과 관내 10개 보건 의료기관ㆍ단체 한마음 대회 개최로 건강생활실천 분위기 확산으로 시민의 건강증진과 보건의료 향상에 기여하게 될 것이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