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살아가면서 생각과 말들이 큰 힘을 가지고 있으며 그것에 의해 사람의 운명이 바뀌는 경우를 종종 볼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이 우리의 운명에 중요한 역할을 미치는 생각과 말들에 대해 이야기하고자 합니다. 인생을 살면서 버려야할 생각이 무엇일까요? 저는 두려움과 꾸물거림이 성공을 방해하는 가장 요인이라고 생각합니다.

혹시 중요한 일을 결정할 때 두려움과 꾸물거림으로 실패한 경우는 없으세요? 성공한 사람과 실패한 사람의 차이는 시작은 같으나 결국 누가 더 빨리 두려움과 꾸물거림을 떨쳐내고 적극적으로 대처하느냐에 따라 성공여부가 결정된다고 합니다.

어니 J 젤린스키는 “우리가 하는 걱정거리의 40%는 절대 일어나지 않을 사건들에 대한 것이고, 30%는 이미 일어난 사건들이며, 22%는 사소한 사건들이고, 4%는 우리가 바꿀 수 없는 사건이며, 나머지 4%만이 우리가 대처할 수 있는 진짜 사건이므로 96%의 걱정거리가 쓸데없는 것이다."라고 했습니다.

그러므로 한번 결정한 일이라면 걱정이나 두려움을 떨쳐버리고 최선의 자세로 도전하면 성공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일을 할 때 너무 심각하게 받아들이면 안 된다고 합니다.

심각한 마음은 몸과 마음을 경직되게 만들고 그것은 결국 일을 그르치게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유머가 중요하며 결국 유머는 마음에 여유를 만들어 주고 주변사람들에게 편안함을 주게 되어 많은 사람들로부터 도움을 받아 목적을 달성할 수 있게 합니다.

또한 누구에게나 결점은 있습니다. 그러므로 그 결점을 숨기려하기보다는 오히려 인정하고 개선하여 그 결점을 장점으로 바꾸고 본인이 가지고 있는 장점들과 결합하여 더 많은 시너지효과를 만들어 낼 수 있도록 장점은 살리고 결점은 줄이는 일이 인생을 성공으로 만드는 일입니다.

또한 많은 경우 인간관계 때문에 상처를 많이 받게 됩니다. 인간관계는 늘 변하는 것이어서 가까운 관계였다가 소원한 관계로 변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인간관계는 끝나는 게 아니라 변하는 것이라는 생각을 가지고 산다면 인간관계로 인해 상처받는 경우는 줄일 수 있습니다. 가장 행복한 사람은 어떤 사람일까요? 그것은 사랑하는 일을 하는 사람이겠지요.

많은 사람들이 본인이 좋아하고 사랑하는 일보다는 마지못해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피할 수 없으면 즐기라는 말이 있듯이 지금하고 있는 일을 사랑하고 즐기면서 살아간다면 행복한 일들은 더욱 많아질 겁니다. 또한 내가 힘이 들 때 나를 도와줄 사람이 몇 명이나 있을까요?

진실한 마음으로 함께 힘든 일을 도우며 해결해줄 수 있는 사람을 늘리는 방법은 남과 더불어 사는 마음입니다. 가장 이기적인 사람은 나만 알고 나만을 생각하는 사람입니다.

주변의 어려운 사람들과 더불어 행복을 나누며 살아간다면 우리 주변에는 행복한 사람이 더욱 많아지고 그들과 함께 하는 나는 더욱 행복해지겠지요.

가장 이기적인 단어는 ‘나’이고 가장 행복한 단어는 ‘우리’라고 합니다. 또한 가장 유해한 단어는 ‘자만’이며, 가장 많이 사용해야 할 단어는 ‘사랑’이고, 가장 즐거운 단어는 ‘웃음’이라고 합니다.

가장 열심히 일하면 찾아오는 단어는 ‘성공’이고, 가장 좋아하는 단어는 ‘행복’이라고 합니다. 매일 나에게 도움이 되는 의미 있는 생각과 말들을 통해 내 운명을 만들어 나갑시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