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서부Wee센터, 정신과 자문의 특별상담 실시
인천서부Wee센터, 정신과 자문의 특별상담 실시
  • 안홍필 기자
  • 승인 2018.04.16 1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신과 전문의 위촉, 심리치료 적시성 확보

【인천시교육청/ndnnews】안홍필 기자 = 인천서부교육지원청 Wee센터(센터장 배경자)는 관내 정신의학적 지원이 필요한 고위기 학생을 대상으로 정신과 자문의 특별상담을 실시할 예정이다.

특별상담은 4월부터 한 달에 1회~2회 목요일(14:00 ~ 17:00), 금요일(10:00 ~ 13:00)에 운영되며 1회 당 관내 고위기 학생 3명~6명을 지원할 예정이다.

특별상담이란 정신의학적 지원이 필요한 고위기 학생에게 의료적 자문을 제공하는 단회 상담으로, 관내 학교에서 상담과정을 통해 이상 징후가 발견된 학생이나 혹은 학부모의 심리치료 자문 요구가 있는 학생이 신청대상이 된다. (단, 즉각적 의료 개입이 필요한 학생이나 이미 병원 치료를 받고 있는 학생은 대상에서 제외된다.)

특별상담을 신청할 때에는 학생·학부모의 자발적 참여 또는 동의가 전제되어야 하며, 특별상담 진행시에는 학생·보호자·의뢰교사의 동행이 원칙이다.

특별상담 이후에는 상담 대상자 및 보호자에 대한 개입 방안이 구체적으로 제시되며 필요에 따라 추가적인 심리검사가 진행될 수 있다.

서부Wee센터는 정신과 자문의 특별상담을 통해 상담 및 정신과 진료에 대한 학생·학부모의 인식이 개선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서부교육지원청 중등교육과 한상봉 과장은“이번 특별상담을 통해 학교 부적응 학생 및 고위기 학생에 대한 심리치료 개입의 적시성을 확보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안홍필 기자  afc7726@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