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ndnnews】안홍필 기자 = 인천병무지청(청장 김대년)은 22일(목), 3월 병무홍보 주간을 맞아 인하대학교에서 병무 상담 창구를 운영하며 학생들을 대상으로 병역이행 과정을 설명하는 등 홍보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홍보 행사는 교내 학생회관 앞 통일광장에서 진행되었으며, 학생들이 평소 궁금해 하는 병역이행 과정 전반, 현역병 입영 본인선택, 현역 모집병 제도 등에 대해 현장 상담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학생들의 병무행정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힐 수 있었고, 특히 신입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병무청에서는 국민과의 현장 소통을 위하여 매월 세 번째 주를 ‘병무홍보주간’으로 지정하고, 다중 집합장소나 병무홍보가 필요한 생활 속 현장을 찾아가 다양한 홍보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특히 올해에는 정책 체감형 홍보프로그램 운영으로 국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홍보 채널을 다양화하여 국민들의 흥미와 참여를 적극 유도해 나갈 계획이다.

인천병무지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병무행정 주간을 기회로 다양한 계층의 국민이 참여할 수 있도록 현장 홍보를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며, 국민과의 소통·공감을 지속적으로 확대함으로써, 병역이 자랑스러운 사회 분위기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