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정보기록원, 나이스 시스템 초·중등 맞춤형 연수

【수도권/ndnnews】안홍필 기자 = 경기도교육청 소속 경기도교육정보기록원(원장 한근석)은 24일, 초등은 효원초등학교, 중등은 경기도교육정보기록원에서‘나이스 현장자문단 자체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한다.

나이스 현장자문단은 나이스 시스템 사용자연수, 업무매뉴얼 제작, 각종 사용자 질의‧응답 등 나이스 시스템 운영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연수는 2018학년도 초․중등 나이스 현장자문단 45명을 대상으로 실시하며, 나이스 시스템 교무학사 업무처리 능력 향상을 위해 마련했다.

초등 주요 내용은 ▲학교생활기록부 길라잡이, ▲나이스 시스템 활용 심화 연수 등이며, 중등 주요 내용은 ▲봉사활동 운영지침, ▲2018학년도 중․고등학교 학업성적관리 지침, ▲2018학년도 학교생활기록부 기재요령 등이다.

특히, 이번 연수에서는 신규 현장자문단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나이스 활용 및 나이스 현장 질의 대응 방안 등을 집중적으로 교육한다.

또한, 학교 현장에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2015 개정교육과정, 자유학년제 등과 같은 변화하는 교무학사 업무의 이해와 2018년 주요 변경사항을 공유하고, 학교급별 간담회 및 운영평가회를 실시하여 다양한 현장 지원 방안을 모색한다.

경기도교육정보기록원 이영일 현장정보지원과장은 “나이스시스템 현장 지원을 통해 학생들의 학교생활이 공정하게 기록되기를 바란다.”면서, “앞으로 현장자문단의 역량 강화를 위해 다양한 연수 프로그램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