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가는 교육의 길, 더불어 만드는 백학의 미래

【수도권/ndnnews】안홍필 기자 = 백학초등학교(유규식 교장)는 3월 21일(수) 오후 2시부터 20여명의 학부모가 참석한 가운데 교육과정 설명회와 학부모 총회를 개최했다.

이 날 오후 2시 다목적관에서는 교장, 교감, 교직원, 20여 명의 학부모가 모여 학부모 총회를 실시했다.

학부모와 함께하는 첫 번째 학교행사인 학부모총회에서는 2017학년도 교육성과와 학급담임 소개, 신학년도 교육과정 설명회와 함께 방과후학교 및 돌봄교실, 학교폭력예방교육, 불법찬조금 근절에 관련한 학부모 연수로 진행되었으며 이후 학급담임과의 대화시간을 통해 소통과 공감의 통로를 마련하고 학생지도를 위한 개인 상담을 운영했다.

유규식 교장은 “학교교육은 학부모, 교사, 학생의 교육공동체가 이뤄가는 결정체이며 학부모의 열린 생각, 소통하고 연구하는 교사, 체계적인 지원체제를 갖춘 학교가 혼연 일체가 되어야 한다.”고 밝혔다.

학부모총회에 참석한 3학년 학생의 학부모는 “학교의 교육과정 운영, 행사, 담임선생님의 교육관, 개인상담 등 다양한 정보를 얻게 되어 학교 교육 전반에 관한 이해를 넓힐 수 있는 소중한 자리였다.”고 말했다.

백학초등학교는 학부모총회가 있는 일주일을 상담주간으로 운영하여 학부모총회 당일 참석할 수 없는 학부모를 배려하고, 학부모의견수렴의 방법을 다양하게 실시하여 많은 학부모들에게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