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감사관 위촉! 시민과 소통하는 감사행정 실현!

【수도권/ndnnews】안홍필 기자 = 인천광역시교육청은 시민과 소통하며 신뢰받는 감사행정 실현을 위해서 2018년에 시민감사관 14명을 추가로 선정하여, 2018년 3월 21일(수) 위촉장 수여식을 진행하고, 시민감사관 총 40명에 대해 자체연수를 실시하였다.

교육감 권한대행 장우삼 부교육감은“시민감사관들께서 우리 교육청에 대한 감사에 참여하여 감사의 투명성을 높이고 주요사업이나 정책에 대해 개선할 점을 발굴하여 시민감사관 제도가 발전적으로 정착되고 인천교육에 대한 시민들의 신뢰도가 더욱 높아질 수 있도록 적극적인 참여와 활동을 당부 드립니다.”고 하였다.

위촉식에 이어 시민감사관의 역량강화 및 시민감사관 상호간의 정보교류를 위해 마련된 이번 연찬회는 2018 시민감사관 운영계획 및 시민감사관 제도 안내, 시민감사관 분야별 협의회 구성 및 발표 등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이날 참석한 시민감사관들은 “이번 연찬회를 통해 시민감사관의 운영방향과 제도에 대해 정확히 이해할 수 있었으며, 시민감사관 역할의 중요성을 확인하는 좋은 시간이 되었고, 시민감사관으로서 시교육청의 주요사업이나 정책에 대해 개선할 점을 적극 발굴하여 인천교육 발전에 도움이 되도록 하겠다.”고 하였다.

시민감사관은 교육감의 요청에 따른 감사 참여, 행정수행 과정 참관뿐만 아니라, 분야별 협의회를 통하여 교육정책의 적정성 검토 및 제도개선 의견을 제시할 수 있으며, 공무원의 부조리 행위 제보, 반부패 추진기획단 활동 등 다양한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