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본부/ndnnews】안홍필 기자 = 인천시의회 제247회 임시회에서 기획행정위원회 소속 이용범 의원의 “계양초등학교 다목적 강당 필로티의 공간 활용 방안과 배수시설”에 대해 시교육청에 질의 한 사항이다.

인천시교육청 관계자는 계양초등학교에서는 부족한 교육 공간 확보를 위해 다목적강당 1층 필로티에 학생인성교육을 위한 위클래스 등 특별교실을 설치하고, 노후 된 운동장 배수시설(80m)의 개선을 희망하고 있다. 이에 교육청에서도 계양초등학교 교육환경개선의 필요성에 공감하며 종합적인 검토 후 예산을 확보하여 추진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다음은 교육위원회 최만용 의원의 질의사항이다.

Q. 사립유치원 무상급식 필요성에 대해

A. 현재 교육청은 인천시·군·구와 재정을 분담하여 관내 초, 중, 고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무상급식을 하고 있으며 인천시는 2018년 3월부터 어린이집 원아를 대상으로 청정무상급식을 시행하고 있다. 이에 교육청은 사립유치원 원아의 보편적 교육복지 실현을 위해 무상급식이 시행될 수 있도록 인천시와 협의 중에 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협의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Q. 누리과정 교육료 현실화 필요성에 대해

A. 누리과정 1인당 지원비는 매년 교육부의 「누리과정 부담비용 고시」를 통해 발표되며 전국 시·도 교육청 동일 금액으로 지원되고 있다.

- 2018년 누리과정 지원비 공립 60,000원, 사립 220,000원

※ 방과후과정비 별도 지원 공립 50,000원, 사립 70,000원

시·도교육청별 누리과정 총예산은 교육부「유아교육지원 특별회계」로부터 전액 지원되고 우리교육청은 이를 유치원과 어린이집에 지원하고 있다.

최근 최저임금 인상 및 물가 상승으로 사립유치원에서는 운영상의 재정적 어려움을 호소하는 등 누리과정 지원비 증액을 요청하고 있으나, 이는 개별 시·도교육청이 아닌 국가차원에서 논의되어야 할 사안으로 판단하고 있다.

따라서, 교육부 주관의 각종 협의회 시, 이러한 의견을 전달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