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669가구 중 일반분양만 1,131가구, 랜드마크 대단지 아파트

- 청라-강서 BRT정류장 도보 4분, 화곡역(5호선) 4정거장, 가양역(9호선) 5정거장만에 도착 가능

- 3월 20일(화) 특별공급, 21일(수) 1순위, 22일(목) 2순위 청약, 4월 9일(월)~11일(수) 정당계약

【수도권/ndnnews】안홍필 기자 = 효성·진흥기업은 오는 16일(금) ‘계양 효성해링턴 플레이스’의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 분양에 나선다.

인천광역시 서운구역 주택재개발 정비사업으로 공급되는 계양 효성해링턴 플레이스는 계양구 서운동 9-13번지 일대에 들어설 예정이다. 지하 2층~지상 31층, 16개동, 전용면적 39~99㎡, 총 1,669가구 규모로 지어진다. 이중 일반분양분은 △39㎡ 9세대, △59㎡ 310가구, △72㎡ 301가구, △84㎡ 468가구, △99㎡ 43가구 등 1,131가구다.  

청약일정은 오는 20일(화)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1일(수) 1순위 청약, 22일(목) 2순위 청약접수를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28일(수)이며, 정당계약은 4월 9일(월)부터 11일(수)까지 3일간 진행된다. 분양가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책정될 예정이다.

계양 효성해링턴 플레이스는 신교통수단으로 떠오르는 BRT를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청라-강서 BRT정류장이 도보 4분 거리에 있어 5호선 화곡역 4정거장, 9호선 가양역까지 5정거장만에 도착 가능하다. 해당 노선은 청라국제도시부터 서울 화곡역까지 연결된 만큼 인천 시내뿐만 아니라 서울과의 접근성도 높은 편이다 또한, 인천지하철 1호선 작전역 이용시 김포공항역까지 7정거장이면 도달할 수 있다. 여기에 경인고속도로, 외곽순환도로, 봉오대로 등의 도로여건도 잘 갖춰져 있어 서울 강서권 및 상암동까지 20분대에 진입할 수 있다.

교육 및 자연환경도 자랑거리다. 단지 바로 앞에 서운초·중·고등학교가 위치한다. 또한 단지와 맞닿은 위치에 대형 공원이 들어설 예정이며 서부간선수로도 가까이 있어 주거 쾌적성이 높다. 이 외에도 계양아시아드양궁장 등이 마련된 인천계양체육관을 비롯해 서운체육공원도 가깝다. 인천 계산지구 중심 생활권을 누릴 수 있는 단지는 대형 유통시설뿐만 아니라 메디플렉스 세종병원, 한림병원 등의 의료시설까지 인첩하며, 계양구청 등 행정시설도 쉽게 이용가능하다.

계양 효성해링턴 플레이스가 위치한 서운동 인근에는 대규모 첨단산업단지인 계양테크노밸리가 조성을 계획 중이며 서운일반산업단지도 오는 6월에 준공 예정이다.

계양 효성해링턴 플레이스는 전용면적 39㎡, 72㎡등의 틈새면적을 비롯해 실수요를 위한 맞춤 특화설계가 적용된다. 특히 1층에는 전용정원이 조성돼 1층 세대 전면의 조경면적 일부를 해당 세대의 테라스 및 텃밭으로 사용할 수 있다.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들어선다. 피트니스 센터, 골프연습장뿐만 아니라 스파, 탁구장 등이 있어 입주민들의 여가생활을 책임진다. 이 외에도 작은 도서관, 경로당, 어린이집 등이 만들어질 예정이다. 

디테일한 특화시스템도 돋보인다. 먼저 세대 욕실 내 혁신적인 층상배관 시스템을 적용해 층간소음을 예방한다. 이 시스템은 세면대와 양변기, 욕조가 닿는 벽면에 배관을 설치해 아파트 내 층간소음을 감소시킨다. 첨단 스마트홈 시스템인 ‘스마트 월패드’와 홈제어 기능이 있는 ‘스마트 디스플레이’, 입주민의 편리한 출입을 돕는 ‘스마트주차관제시스템’도 적용된다. 에너지 효율을 높여 관리비를 절감할 수 있는 대기전력차단장치 등 에너지관리시스템도 도입된다. 

효성·진흥기업 분양관계자는 “단지가 위치하는 서운동은 인천 내 노후 아파트 비율이 가장 높은 곳으로 대기수요가 많은 편이다”며, “이에 따라 금번 공급 소식에 오픈 전부터 수요자들의 문의가 잇따르고 있는 만큼 브랜드의 장점을 집약해 기대에 부응하는 최고의 단지를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계양 효성해링턴 플레이스’의 입주예정일은 2021년 2월이며, 견본주택은 인천광역시 계양구 서운동 125-121번지에 마련됐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