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세대 업소용 고체형 식기세척 세제로는 업계최초

국내 최초로 업소용 고형세제 제품이 FDA(미국식품의약국) 무독성 안전성 검사를 통과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미아물산(주) (대표 : 김 찬)은 친환경 업소용 식기세척기 고형세제 제품에 대해 FDA에 검사를 의뢰한 결과 전 항목 적격 판정을 받았다는 것이다.

주방용 세제에 대한 오랜 국내 소비자들의 불신이 좀처럼 사라지지 않고 있는 상황에서 이번 미아물산의 FDA검사 통과 소식은 관련 업계와 소비자에 신선한 충격을 주고 있다.

이에 앞서 미아물산은 고체세제와 고농축 린스 제품은 기존의 제품과는 차별환 된 3세대 제품으로 국내와 중국 등 검사기관에서 제품 안정전성을 인증 받은 바 있다.

이 제품은 수산화나트륨과 인 성분이 0%로, 적은 양으로도 탁월한 세척 효과를 나타내는 제품으로 학교급식 및 병원은 물론 대형 식당 등에서 사용하기에 적합한 친환경 제품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와 관련 미아물산 측은 친환경 고형세제의 우수성을 홍보해 나갈 것이라고 밝히고 지금까지 주력시장이었던 일본시장 중심에서 벗어나 국내 및 해외시장 보다 적극적인 마케팅을 추구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미아물산은 지난 1969년 설립돼 1990년 일본시장을 목표로 세제사업부를 신설하고 1992년 업소용 자동식기세척기용 Powder Type 세제 판매를 시작 일본 진출에 성공한 대표적인 기업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1995년 국내 최초로 다양한 중류(무린, 유린, 메탈, 중성 등)의 고형세제를 개발에 성공 연간 수천톤 분량의 식기 세척기용 고형세제를 현재까지 일본 각 지역에 공급, 판매하고 있는 이 분야 선두기업이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