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생활에 적용할 수 있는 아이와 대화 방법 소개

 

도서출판 ‘한빛라이프’가 좋은 엄마가 되기 위해 노력하는 엄마들을 위해 신간 ‘엄마의 말하기 연습’을 출간했다.

이번에 출간한 ‘엄마의 말하기 연습’은 자녀에게 화내지 않고 상처 주지 않고 진심을 전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자녀교육 책이다. 아이에게 버럭 했다고 스스로 나쁜 엄마, 부족한 엄마라고 자신을 몰아세우는 엄마들에게 실제 사례를 통해 아이와 소통하고 관계의 개선을 가져오는 대화법을 알려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책은 ‘엄마인 나 이해하고 공감하기’와 ‘우리 아이 이해하고 공감하기’ 두 챕터로 구성되어 있다. 엄마로 아이를 대할 때 필요한 1단계는 자신의 감정을 먼저 돌아보고 솔직해지는 일이라고 말한다.

이어 저자가 오랫동안 부모와 교사들을 상대로 진행해온 수많은 대화 훈련 사례와 저자가 진행하는 ‘맘스라디오-박재연의 공감톡’을 통해 소개된 에피소드를 중심으로 실생활에 적용할 수 있는 나 자신과의 대화 방법, 아이와의 대화 방법을 소개한다.

한빛라이프 관계자는 “신간 ‘엄마의 말하기 연습’을 통해 아이 마음을 보듬어주고 자존감을 높여주는 공감의 기술, 아이와 소통하고 관계 개선을 가져오는 진짜 대화법을 터득할 수 있을 것”이라며, “자신과의 감정을 살피고 자신을 이해하는 것을 통해 아이와 대화를 연습해 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엄마의 말하기 연습’은 현재 온오프라인 전국 서점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한빛라이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저자 박재연은 리플러스 인간연구소(REPLUS HUMANLAB) 소장으로, 상호 존중 대화 훈련 프로그램인 ‘연결의 대화’를 개발했으며 ‘맘스라디오-박재연의 공감톡’을 진행 중이다. 또한, 국제아동인권센터(INCRC) 아동인권옹호 전문가로도 활동 중이며 이 책의 저자 인세 전액은 아동 학대 피해 아동들의 정신적·신체적 회복을 돕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