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ndnnews】안홍필 기자 = 인천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연제곤) Wee센터는 매주 화요일 18시부터 21시까지 야간상담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야간상담은 낮 시간에 상담 진행이 어려운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개인 상담과 심리검사를 진행한다.

야간상담은 맞벌이 가구가 증가하는 추세에 따라 상담 수요자의 접근성 향상을 위하여, 낮 시간에는 아이와 함께 방문하기 어려운 학부모가 퇴근 시간 이후에도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다.

동부교육지원청 Wee센터의 야간상담 ‘상담이 빛나는 밤애(愛)’는 2014년부터 시작되었으며, 2018년 현재까지 지속되고 있다. 낮 시간에 자녀를 동반하여 내방하기 어려운 학부모님들은 야간상담을 이용하여 상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는 점에 만족감을 나타내고 있다.

김시운 중등교육과장은 “동부교육지원청 Wee센터의 ‘상담이 빛나는 밤애(愛)’는 상담 수요자들의 이용 고충을 파악하여 운영을 시작한 프로그램으로, 상담이 필요한 학생들의 심리적 안정을 지원하는 데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 외에도 동부교육지원청 Wee센터는 3월 신학기를 맞이하여 학교로 찾아가는 이동 상담실을 운영하고, Wee센터 이용 방법을 알리기 위한 캠페인을 실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