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KEN 유켄영국유학(원장 길현정)은 국내에서 가장 오래된 영국 학위 전문 유학원으로서, 축적해온 지식과 케이스를 바탕으로 1999년 개원 이래 영국유학박람회를 진행해왔다. 올해에도 3월 17일(토), 18일(일) 파고다타워 종로에서 영국대학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영국 대학교에서 파견한 현지 입학 담당자들이 내한하여 참석하기 때문에 확실한 정보를 얻을 수 있고, 특히 영국 대학교 졸업생들로부터 학교와 영국 생활에 대한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다.

특히, 꾸준히 인기 있는 호텔관광경영학, 이벤트 경영학으로 유명한 대학들이 참가한다. 최근 레저 문화의 형태가 환경, 지속 가능성과 연계하여 발전하고 있는 추세로 더 이상 호텔, 관광학이 단순한 여행, 호텔, 레스토랑 직종으로의 취업만 고려되지 않기 때문에 학생들의 문의가 많은 편이다.

관련 전공으로 유명한 참가 대학은 본머스 대학교, 코벤트리 대학교, 드몽포트 대학교, 노썸브리아 대학교가 대표적이다. 학사 과정에서는 대부분의 학교들이 실습 과정이 있지만, 석사 과정을 간다면 영국 내에서 유일하게 본머스 대학교만 1년의 인턴십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니 전문적이고 실질적인 경험을 원한다면 학교 선택이 중요하다. 2018 영국대학박람회에서는 관광학 전공으로 영국에서 인턴십이나 취업에 성공했던 사례를 직접 들어볼 수 있다.

박람회 참가자들은 홈페이지를 통해 무료 참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동시에 현직 교수 및 입학 담당자가 진행하는 다양한 주제로 이루어진 세미나에 참가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온라인으로 아이엘츠 모의 시험을 보고, 박람회 현장에서 즉석 스피킹 테스트를 원어민에게 받을 수 있는 등 유학과 관련 깊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