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경지역 시장군수협 26일 국회 방문 항의 성명 규탄

【강원/ndnnews】안홍필 기자 = 철원군을 비롯한 10개 접경지역 시장·군수협의회는 26일 국회를 방문해 ‘군장병 위수지역 제한 해제 철회’를 위한 성명서를 내고 “접경지역 파멸을 초래하는 위수지역 제한 해제 결정을 즉각 철회하라”며 강력히 규탄했다.

접경지역 시장·군수협의회는 이날 “위수지역에 대한 정부발표는 국가안보라는 대의명분을 위해 인고의 세월을 견뎌 온 접경지역 주민들의 희생에 대한 어떠한 배려도 찾아볼 수 없었다”며 “이번 결정은 접경지역의 상권을 무너뜨려 결국 주민들의 생존권을 박탈해버리는 것과 다름이 없다”고 반발했다.

또, “위수지역은 원활한 군 작전상 매우 중요한 요건 중 하나임에도 불구하고 본 제도를 적폐의 상징으로, 접경지역은 적폐가 창궐하는 지역으로, 이곳에 거주하는 주민들은 적폐의 대상으로 간주하는 초유의 사태를 맞았다”며 “본 조치가 민·군간 심각한 분열과 갈등을 초래해 접경지역의 파멸을 가져온다”고 문제를 지적했다.

이어 “군장병들의 즐길거리가 부족한 것은 접경지역이라는 특수성, 정부가 국가안보라는 명분에 따른 규제의 산물”이라며 “일부 무분별한 사람들의 행동에 접경지역 주민전체의 많은 노력들이 폄하되어서는 결코 안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