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12월 22일, 라이브 소셜미디어 아프리카TV(부사장 정찬용)와 인기BJ 까루(김필기)가 추운 겨울 어르신들을 위한 연탄후원을 위한 ‘어머님, 아버님 따뜻하슛(shoot)’ 이벤트를 진행하였다.

 

이번 이벤트는 아프리카TV 부사장과 BJ까루가 스크린 축구게임을 하며 한 골당 10만원을 후원을 하는 방식으로 색다른 후원 이벤트를 진행한 바 있다.

 

두 사람의 대결은 아프리카TV 부사장의 승리로 후원금 130만원을 ‘아프리카TV’ 이름으로 따뜻한 마음을 전하는 사회복지단체 체인지메이커를 통해 연탄이 부족하여 추위에 힘들어하는 저소득가정들에 연탄을 후원할 예정이다.

 

후원의 손길이 많이 줄어든 요즘 이렇게 색다른 이벤트로 연탄을 후원을 함으로써 우리 주변 소외계층이 조금이라도 따뜻한 겨울을 지내는데 큰 도움이 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아프리카TV 부사장은 “재미있는 이벤트로 시청자들에게는 즐거움을, 소외계층에게는 따뜻함을 전해드릴 기회가 되어서 너무 좋았다”며 “앞으로도 많은 BJ들이 나눔 활동 등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수 있도록 적극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후원금을 전달받은 체인지메이커 이은성 서번트는 “2017년도는 근래 들어 연탄후원이 가장 적은 해였기 때문에 연탄으로 겨울을 보내는 결손가정의 후원요청에도 지원의 한계가 있었다”며 “이렇게 아프리카TV에서 적시적기에 후원을 해주어서 연탄이 필요한 저소득가정에 따뜻함을 전할 수 있게 되었다. 앞으로도 많은 BJ들과 함께 나눔과 사랑을 전달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