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정 교육감 “사학 경영 혁신은 수준 높은 공공성과 도덕성”이라고 강조

【경기도교육청/ndnnews】안홍필 기자 =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16일 남부청사에서 ‘2017년 사학기관 평가 우수기관 시상식’을 가졌다.

이번 평가는 도내 학교법인과 초ㆍ중ㆍ고 중 최근 3년간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2개법인과 2개교를 제외한 136개 학교법인과 224개교를 대상으로, 법인, 인사, 재무, 시설, 기타분야 등 28개 평가 항목에 따라 법인 및 학교운영 전반에 대해 실시했다.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학교법인은 원천학원(신성중, 신성고), 이우학원(이우중, 이우고), 서신육영학원(서신중), 이산학원(한국디지털미디어고), 송림학원(단월중), 동국대학교(동국대부속영석고) 등 총 6개 법인이다.

한편, 도교육청은 이번 평가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우수 사학기관에 현안사업비 등 재정 지원 시 인센티브를 부여하고, 각종 연수 및 표창 추천 시에도 소속 직원을 우선 선발하는 등 다양한 지원을 할 계획이다.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은 시상식에서“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건전하고 내실 있게 사학을 경영해 주심에 감사드린다.”면서, “사학 경영 혁신은 수준 높은 공공성과 도덕성을 바탕으로 이뤄낼 수 있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