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ndnnews】안홍필 기자 = (재)철원플라즈마산업기술연구원은 제5대 황명근 원장 취임식을 1월 3일 11시에 본 연구원 대회의실에서 개최한다.

본 행사에는 재단법인 이사장 이현종 군수, 도․군의원, 지역 내 기관장 및 사회단체장 그리고 강원도 및 철원군, 지역특화센터, 업체 관계자 등 60여명이 참석한다.

신임 황명근 원장은 철원 출신으로, 98년 한국조명연구원 창립 멤버로 시작하여 약 20년간 100여건의 국책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하면서 광에너지 및 재료분야 R&D, LED분야 시험인증(KOLAS) 등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연구원 재정 자립화에 공헌해 왔다. 또한, 인하대학교 전기공학 박사학위를 취득하고 세종대/숭실대 겸임교수, 지역특화산업사업단장을 역임하였고 현재는 LED -OLED위원회 위원장, 국제조명위원회 한국위원회 부회장, 한국정보디스플레이학회 광원연구회 회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철원 플라즈마산업의 제2의 도약을 위하여 신임원장은 철원지역 농업인프라를 활용한 차별화된 전략으로 스마트 팜, 광디스플레이 QD 등 4차산업혁명과 연계한 융복합기술 고도화를 추진하고 또한 자립기반의 기틀을 마련하기 위한 국제공인시험인증기관 및 평가사업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