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디엔뉴스 신환철 기자] 겨울철에 더 심해지는 갱년기 증상을 극복하려는 움직임이 활발하다. 예전처럼 어쩔 수 없는 노화 현상이라고 체념하며 우울해하는 분위기와는 사뭇 다른 현상이다.

 

 

 

운동을 하고, 정신 건강을 위해 피아노 치기 등 취미생활을 뒤늦게 시작하는 모습도 많다.

갱년기 관련 건강보조식품에 대한 관심도도 높다.달맞이꽃종자유는 갱년기 여성들에게 널리 알려진 건강보조식품이다.

달맞이꽃종자유의 감마리놀렌산이 월경전증후군의 불편한 상태를 개선하는 한편, 폐경기 이후에도 호르몬 밸런스에 도움을 준다.


갱년기 여성의 신체 상황을 먼저 살펴보고 섭취하면 더욱 좋다.

청정지역 뉴질랜드 달맞이꽃종자유를 원료로한 감마리놀렌산 위드 비타민E를 생산하고 있는 하이웰코리아 관계자는 "달맞이꽃종자유는 불포화 지방산인 리놀렌산을 풍부하게 함유한 건강식품이다" 며 "자궁 근종 등 관련 질환이나 그밖에 건강에 이상이 있는 경우는 의료진과 사전 면담을 통해 섭취하면 좋다"고 조언했다.

이밖에 평상 시에 상시 복용하고 있더라도 생리기간에는 잠시 중단하는 것이 좋다. 월경과다를 유발할 수 있기 때문.

용법 또한 좋은 식품이라고 해서 섭취량을 무리하게 늘일 필요는 없다. 해당 상품에서 추천하고 있는 일일 적정량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한편, 하이웰 감마리놀렌산 위드 비타민E는 지방의 산화를 막아주는 비타민E가 부원료로 함유돼 있어 원료의 신선도와 인체내 흡수를 도와준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