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디엔뉴스=이상무 기자] 커피프랜차이즈전문점 ㈜카페베네(www.caffebene.co.kr)가 지난 5일 오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진행된 ‘제54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1백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수출의 탑은 한국무역협회가 심사 기준일 사이에 수출의 탑 단위 이상의 수출실적을 달성한 업체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상 단위는 백만불대, 천만불대, 억불대 등으로 나뉜다.

카페베네는 올해 심사기준일인 2016년 7월 1부터 2017년 6월 30일 사이에 1백만불 이상의 수출실적을 달성해, 커피 프랜차이즈 업체 중 이례적으로 ‘1백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하게 됐다.

카페베네는 지난 2012년 처음으로 미국에 해외 1호점을 낸 이후, 말레이시아, 대만, 필리핀, 사우디 등 총 15개 국가에 진출해 해외 매장을 활발히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는 브루나이와 아랍에미리트에 첫 진출해 매장을 추가 오픈했다.

한편, 카페베네는 올해 9월 성공적인 해외진출과 글로벌 브랜드로서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아 인도네시아 빵 제조 및 유통회사인 NIC로부터 200만불 투자를 유치했다.

카페베네 마케팅팀 관계자는 “현지화 전략 등을 통해 해외매장들이 성공적으로 자리매김 한 결과, 올해 수출 1백만불이라는 성과를 거두었다”며, “앞으로도 카페베네는 트렌디한 메뉴개발과 최상의 서비스로 전 세계 고객들에게 사랑받는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해나가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