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ndnnews】안홍필 기자 = 김포시(시장 유영록)는 경기도김포교육지원청의 협력하에 경기도와 김포교육자치포럼과 함께 지난 15일 김포시민회관 다목적홀 및 체육관에서 마을교육생태계활성화 포럼(11:00~12:30)과 제3회 김포마을교육박람회(14:00~17:00)를 개최했다.

이번 마을교육박람회는 김포시의 분절적인 마을교육방식을 개선하고 관내의 다양한 마을교육단체를 소개하기 위해 추진했으며, 관내 교육계종사자, 학생, 학부모 등 300여명이 참석했다. 이에 앞서 개최된 마을교육생태계활성화 포럼에선 경기도의회 김준현 의원, 새여울21 한혜경 대표, 농촌체험학습연구회 김영숙 회장, 시흥시 행복교육지원센터 박현숙 발제자가 참여했다.

이날 행사는 ‘사회적 경제와 함께 김포에서 시작하는 2018년도 교육과정’이란 주제에 맞게 관내의 마을교육단체를 교육계 종사자에게 소개하는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이에 덧붙여서 공연, 체험프로그램 등을 운영해 행사 참여자들의 관심을 받았다.

한편, 박람회장을 직접 찾은 유영록 김포시장은 “앞으로도 김포시는 김포교육의 발전을 위해, 교육청과 지역네트워크 구축에 힘쓰고 관내의 마을교육단체들을 홍보, 지원함으로써 관내 단체를 활용한 학생들의 진로체험활동이 활성화되게 하고 마을단체들의 일자리창출까지 이끌어낼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