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ndnnews】안홍필 기자 = 인천서부과학교육관(인천심곡초 내 위치, 관장 허은범)은 14일(화) 15시 30분부터 17시까지, 인천심곡초 다목적실에서 서부관내 56개 초등학교 학생과 학부모 112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 저학년 공동학습 수료식과 특강을 실시’하였다.

초등학교 저학년 학생‧학부모 과학공동학습을 진행한 서부과학교육관은 서부 관내 56여개 초등학교에서 추천을 통해 선발된 3학년 56여명의 학생들에게 과학에 대한 친밀도를 높여 주고 과학을 자연스럽고 재미있게 접하면서 창의성을 기르는 ‘학부모와 함께 하는 과학 교육 프로그램’을 5월부터 3개반으로 나누어 매주 1회씩 11월까지 진행하였다.

이날 특강에서는 과학마술 분야에서 다양한 전문가로 활동한 하늘초 박태현 교사를 초청하여 과학을 응용한 마술 강의를 진행해 학생과 학부모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이날 수료식에는 인천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 장제우 교육장을 비롯하여 김윤주 교육국장, 정의정 중등교육과장, 이미숙 과학당담장학사 등 교육지원청 관계자가 참석하여 저학년 공동학습 수료를 축하해 주었다. 장제우 교육장은 “개강식때 보다 잘 자라주어 고맙고 올해 공동학습을 통해 꿈을 향해 도전하며 앞으로 나아갈 수 있는 기회로 활용하였으면 한다”면서 “지원해주신 부모님께 감사드리며 더 나은 미래를 열어가는 중요한 인재로 성장해 나가기 바란다”고 격려했다.

수료식에 참석한 학생은 “1년간 배운 신기한 과학 원리가 너무 즐거웠다. 다음에도 기회가 되어 이런 수업을 받고 싶다.”고 대답했다.

인천서부과학교육관 허은범 관장은 "학생과 학부모가 같이하는 과학공동학습을 통해 창의성과 인성교육이 조화롭게 이루어질 수 있는 매우 뜻 깊은 시간이 될 수 있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