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 남부 하늘·땅 바다 알아가며 골든벨을 울려봐요!

【인천시교육청=ndnnews】안홍필 기자 = 인천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공덕환)은 11월 17일 관내 초등학교 5,6 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인천신흥초등학교 강당에서 ‘2017 제3회 행복공감 I LOVE 인천 골든벨 퀴즈대회’를 개최하였다.

‘I LOVE 인천 골든벨 퀴즈대회’는 인천의 역사와 문화에 대한 이해도와 애향심을 키우기 위해 2015년부터 3년째 진행 중인 남부교육지원청의 특색있는 사업으로 이날은 ‘행복 남부 하늘・땅・바다’라는 주제로 기획되었다.

관내 초등학교에서 선발된 5, 6학년 학교 대표들 6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지난 1년 간 학교와 가정에서 체험하고 공부한 인천 관련 내용들을 되짚어보는 시간이 되었으며, 골든벨 형식의 대회 진행에 패자부활전을 거치며 점점 열띤 분위기를 느낄 수 있었다.

또한, 남부교육지원청에서 개발한 남부창의체험자원지도(CRM) 앱이 홍보되어 휴대폰에서 언제든 다운 받을 수 있는 편이성을 지닌 앱(APP)을 이용해 볼 수 있었다. 이 대회는 이미 개발해 놓은 ‘하늘・땅・바다 어울림 스케치북’ 6단계 책과 ‘체험으로 가득한 옹진섬 누리길’ 책자를 바탕으로 출제된 문항을 활용하였는데 인천의 역사・정치・문화・인물 등에 대해 깊이 있게 생각해 보는 시간이 되었으며, 학교 대표로 참여한 학생들의 뜨거운 열기를 통해 최우수 학년별 1명씩 2명이 선발되었고, 우수 및 장려 등 20여명의 학생이 남부교육지원청 교육장 상을 받게 되었다.

공덕환 교육장은 ‘창의적 체험활동을 활성화하고 학생들의 꿈과 끼를 키워주는 체험활동을 돕기 위한 꾸준히 자료 개발 보급하여 학교 현장을 지원할 계획’을 밝히며, ‘초등학생들이 인천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스스로 탐구하는 힘을 키워, 새로운 서해안 시대를 선도하는 인천인이 되어 주길 소망한다.’며 개최의 기쁨을 전했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