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5일부터 혹한이 예상되는 가운데 관절건강을 염려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기온이 떨어지면 건강한 사람도 무릎 주변 근육과 혈관이 수축해 통증이 발생하는 경우가 다반사이다.

 

노화와 함께 관절염 등 각종 관절건강에 이상이 발생하지만 기온이 급격하 낮아지는 날씨에는 젊은층도 관절건강에 이상이 올 수 있으므로 각별히 신경을 써야 한다.

평소, 계단을 이용 시 체중을 분산 시키기 위해 난간을 잡고 오르내리면 좋다. 또, 관절에 무리를 줄 수 있는 하이힐과 구두 등도 조심해서 착용해야 한다.

평소 식단도 관절에 좋은 식단을 풍부하게 구성해보자. 관절 건강에 좋은 식품으로 초록입홍합과 글루코사민이 많이 알려져 있다.


초록입홍합은 오메가3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고, 비타민과 타우린이 고루 함유되어 있으며 특히 관절에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초록입홍합이 주식인 뉴질랜드의 원주민 마우리족 사람들에게는 관절염이 전혀 없다는 사실도 증명된 바 있다. 이에 초록입홍합은 관절에 좋은 성분인 글루코사민과 더불어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대표적으로 하이웰코리아의 프리미엄 그린 글루코사민을 들 수 있다. 그린 글루코사민은 초록입홍합 추출물과 글루코사민을 적정 비율로 혼합하여 만든 건강보조 식품이다.

관절은 물렁뼈라고 하는 연골과 얇은 활막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연골은 뼈와 뼈 사이의 완충역할을 하며 활막은 그 안의 활액이라고 하는 성분이 이들 뼈와 뼈 사이에서 윤활유 역할을 한다. 하이웰 프리미엄 그린 글루코사민은 관절 연골 및 활액의 구성성분을 보충하고 항염효과를 가져와 관절 및 연골 건강에 도움을 준다.

하이웰코리아 관계자는 "관절염을 비롯한 각종 관절 건강에 이상이 오면 걷기, 계단 오르기 등 일상생활에 여러가지 불편을 초래한다" 며 "그렇다고 건강 보조식품에만 의존하는 것은 좋은 방법은 아니다. 스트레칭 등 관절에 무리를 주지않는 운동 그리고  규칙적 생활 습관과 함께 자사의 그린글루코사민을 섭취하면 많은 도움이 된다" 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