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분야와 협업이 지속되면 사업성공률 올라

【수도권=ndnnews】안홍필 기자 = 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원장 양유길, 이하 진흥원)은 고양 1인 창조기업 비즈니스센터에서 “4차 산업혁명시대 1인 기업 생존전략” 이라는 주제로 특강과 네트워킹 행사가 지난 21일 개최되었다.

이번 행사는 유망 창업기업의 성공방안과 4차 산업혁명에 부합하는 비즈니스 모델 창출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되었고 고양 1인 창조기업 비즈니스센터’(이하 고양센터) 입주기업, 고양 시니어기술창업센터, 경기스마트미디어센터, 고양시 입주기업 대표 등 20여명이 참석하였다.

이날 특강은 강사로 나선 ㈜코글로 이금룡 회장은 “4산업혁명으로 인한 산업 패러다임 은 기술의 변화이지만, 사람중심의 혁신이 되어야 한다. 이를 위해 창업자는 다양한 경험, 동종이종 사업과의 협업을 활발히 논의해야 한다”고 말했다.

특강 이후에는 행사한 참석한 기업 대표들 간 서로의 사업분야 소개하며 창업정보와 협업할 수 있는 사업아이템을 공유하는 네트워킹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센터 입주기업 (주)오버플로우 김상언 대표는 “4차 산업혁명 시대 무엇을 준비해야 할지 망막했지만, 사업방향, 특히 비즈니스모델을 점검해 볼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

고양센터의 관계자는 “이번 4차 산업혁명 행사는 1인 창조기업, 시니어 기업 같은 작은 기업이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지 방향을 제시하는 시간이었다. 앞으로 고양시와 협력하여 일산테크노벨리, 청년스마트타운 등이 연계된 정책을 지속적으로 제공하여 1인 기업의 창업 인프라 확대를 위해 노력하겠다.” 고 계획을 전했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