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달 9월 25일, 라이브소셜 미디어 ‘아프리카티비’ BJ와 사회복지단체 체인지메이커가 추석맞이 나눔행사를 진행한다.

봉사 및 기부를 실천하기 위한 아프리카티비 봉사단 BJ어벤져스 팀원들은 따뜻한 마음을 전하는 체인지메이커를 통해 홀로 추석을 보내는 외로운 독거노인과 소년소녀가장에게 훈훈한 정과 사랑을 나누는 계기를 마련할 계획이다.

이번 나눔활동은 아프리카티비 봉사단 BJ어벤져스 팀원들이 그동안 시청자 및 팬들에게 받은 사랑을 보답하고, 지역의 독거어르신과 결손가정 이웃들에게 온정을 나누기 위해 기획되었다.

BJ어벤져스는 BJ하솜, BJ태석, BJ여운 등 총 30여명의 BJ들이 함께 모여 송편, 전/산적, 아이스커피를 직접 만들고, 사전에 어르신들을 직접 만나 뵙고 평소 좋아하는 믹스커피와 컵라면도 구매하여 푸짐한 명절 선물 상자가 될 수 있도록 준비할 예정이다.

이번 계기를 통해 이웃의 무관심과 가족들의 외면에 쓸쓸히 명절을 보내야 하는 우리 주변 복지사각지대 이웃들에게 가슴 따뜻한 추석을 보낼 수 있도록 직접 음식을 만들어서 찾아뵙고 조금이나마 적적한 마음을 채워드리고자 한다.

이번 활동에 단장을 맡은 BJ하솜은 “체인지메이커와 3년째 활동 중인데 이번에는 제가 직접 동료들을 모아서 나눔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계획부터 모금, 활동, 전달까지 모두 처음부터 직접 하여서 힘든 부분도 있지만 그만큼 보람도 차고, 특히 동료BJ들과 시청자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외롭게 홀로 명절을 보내야하는 이웃들에게 직접 만든 송편과 음식을 전해드릴 수 있다고 생각하니 생각만으로도 뿌듯하다”며 “앞으로도 BJ어벤져스 동료들과 함께 주기적으로 우리 주변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온정을 나눌 수 있도록 항상 관심을 갖고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체인지메이커 이은성 팀장은 “경기가 많이 어려워지면서 후원의 손길이 많이 줄어들었는데, BJ어벤져스처럼 젊은 후원자분들이 나눔 활동에 많이 참여해주셔서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도움의 손길이 미쳐 닿지 않는 우리 이웃들에게 계속해서 나눔과 사랑을 전하고 싶다”고 전했다,

체인지메이커는 명절행사 외에도 기업과 연계하여 기업봉사활동, 연탄나눔봉사, 떡만둣국 행사, 사랑의 효상자 등 소외된 이웃에게 사랑을 전하는 사회공헌활동을 지속해서 펼치고 있다. 앞으로도 우리 주변 소외 받는 이웃을 위해 누구보다 노력하여 따뜻한 세상을 많은 기업과 단체, 봉사자, 후원자들과 함께 만들어 가길 바란다고 밝혔다.

-체인지메이커 소개

체인지메이커는 우리 주변 소외 받는 결손가정, 독거노인, 노숙자, 장애인들에게 도움을 주고 있는 비영리사단법인이다.

현재 기업과 연계하여 김장나눔 이외에도 연탄, 떡국 나눔의 계절행사뿐만 아니라 다문화가정을 위한 한국어 공부방, 소외계층 및 독거노인들의 환경개선 사업 및 기업과 봉사단체와 연계하여 촉각도서 만들기, 티셔츠 만들기 등 다양한 핸즈온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봉사활동 및 캠페인에 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체인지메이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