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성장하는 교육공동체를 위한 유‧초‧중학교 학부모 연수

【인천시교육청=ndnnews】안홍필 기자 = 인천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박윤국)은 9월 22일 동부관내 유‧초‧중학교 교원능력개발평가 학부모 컨설팅위원 150명을 대상으로 함께 성장하는 교육공동체를 위한 학부모 연수를 실시하였다.

오늘 연수는 교원능력개발평가의 이해 연수와 자녀교육 연수를 함께 실시하였다. 교원들의 교육활동에 대한 객관적인 성찰자료를 제공하여 전문성 신장과 궁극적으로 공교육의 신뢰도를 제고하기 위한 교원능력개발평가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확산하고자 인천광역시교육청 김종헌장학사가 ‘교원능력개발평가의 이해와 학부모컨설팅위원의 역할’이란 주제로 강연을 하였다. 또한 학부모들의 자녀교육에 대한 팁을 제공하고자 중앙대 전우경 교수의‘내 아이의 성장심리, 아는 만큼 달라집니다.’라는 주제로 강연이 이루어졌다.

이날 연수에 참석한 학부모는 “교원능력개발평가 학부모 컨설팅위원이라 뭘 해야 하는지 막막했었는데 오늘 연수를 듣고 소통과 참여의 한 방법으로의 교원능력개발평가, 궁극적으로 우리 아이에게 좀 더 좋은 교육을 제공하는 방법으로의 인식을 갖도록 홍보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또한 아이들의 성장심리에 대한 강연을 같이 들을 수 있어서 평소 잘 몰랐던 아이의 행동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었다.”고 하였다.

김영진 초등교육과 과장은 “교원능력개발평가가 교육공동체가 함께 성장하는 하나의 방법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해서는 학부모컨설팅위원의 역할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또한 교육은 학교와 가정에서 같은 방향으로 함께 이루어 질 때 효과적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학부모 연수를 통해 공감하는 기회를 자주 마련하겠다.”고 하였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