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디엔뉴스=이상무 기자] 보이그룹 투포케이(24K)가 이번에 남자아이돌 최초로 스타코인이란 블록체인기술기반을 통한 코인공개 즉, ICO를 선언해서 화제가 되고 있다.

 

스타코인은 현재 유통되고 있는 블록체인기술 기반의 코인에 Entertainment Business Model을 결합하여 만든 온, 오프라인 사용이 가능한 COIN이며, StarCoin은 전세계의 아티스트의 팬들이 어느 곳에서나 사용하기 편한 글로벌 결제수단으로 사용하기 위해서 탄생되었다.

StarCoin은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스타들의 앨범과 MD상품, 콘서트티켓 등을 구매 할 때 또는 콘서트가 열리는 지역의 숙박 및 관광까지 엔터테인먼트 전반에 STARCOIN을 결제가 가능 하도록 개발될 것이다.

유럽과 남미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투포케이가 전세계 팬들에게 실용적이고 편리한 결제 시스템으로 스타코인을 선택한 것은 스타코인이 엔터테인먼트 시장에 맞도록 특화되어 있기 때문.

스타코인을 개발하고 있는 엠닷의 김효진대표는 "유럽과 남미 등 해외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끌며 수십만의 팬덤을 거느리고 있는 투포케이가 이번 스타코인 ICO에 참여 하게 되어 영광이다. 전세계에 퍼져있는 투포케이 팬들을 기반으로 스타코인이 엔터테인먼트 시장에서 가장 쉽고 편하게 결제 수단으로 활용되길 기대해 본다."고 말했다.

투포케이 측은 추후 투포케이 관련 콘서트 및 팬 미팅, 굿즈 구매, 음반구매 등의 결제수단을 스타코인으로 바꿔 나가며 스타코인의 가치를 높여 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스타코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www.starcoin.tv 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남자아이돌 최초로 엔터테인먼트와 블록체인 기술이 결합하여 시도되는 투포케이의 ICO이니만큼 시장에서의 큰 반응을 기대해본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