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업중단예방을 위한 전문상담(교)사 역량강화 연수 개최

【인천시교육청=ndnnews】안홍필 기자 = 인천광역시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공덕환) Wee센터는 9월 21일(10:00~18:00) 인천남부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초‧중 전문상담(교)사를 대상으로 2017 학업중단예방을 위한 전문상담(교)사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미술치료의 이해와 실제’라는 주제로 피어선심리상담원 김연옥 슈퍼바이저를 초빙하여 진행하였으며, 언어적인 상담이 어렵고 정서표현에 어려움이 있는 학생들을 도와주어 학교적응력을 향상시키는데 목적이 있다.

‘미술치료’란 말로써 표현하기 힘든 느낌과 생각들을 미술 활동을 통해 표현함으로써 심리적 안도감과 감정의 정화를 경험하게 하고 내면의 마음을 돌아볼 수 있도록 도와주어 자아의 성장을 촉진시켜주는 심리치료기법을 말한다.

이번 연수에서는 미술매체 중에서도 학교 현장에서 손쉽게 활용할 수 있는 재료들을 가지고 직접 실습해보는 시간을 가졌으며, 상담의 도입기, 진행기, 종결기에 적절하게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기법들을 익힐 수 있는 기회가 주어졌다.

중등교육과 한상봉 과장은 “지금까지 학생들이 학교생활에 잘 적응하고 즐겁게 지낼 수 있었던 것은 학교 상담자의 노력 덕분”이라고 격려하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역량강화를 통하여 학교생활 및 친구관계에 어려움을 호소하는 학생들이 잘 적응에 나갈 수 있도록 전문적으로 도움을 달라”고 당부하였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